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그 중간 어디쯤 Mar 16. 2021

양치하는데 단 1초 소요하는 법

난 초콜릿을 참 좋아한다.

단맛보다 초콜릿의 향기가 좋다.

다 떠나서.. 눈 앞에 있으면 못 참고 만다.


어제저녁 내 눈에 들어온 것은 초콜릿이 듬뿍 들어있는 누드빼빼로였다. 남편이 주말에 빼빼로 몇 종류를 사서 넣어 뒀는데 아몬드, 누드, 크런키 빼빼로가 나란히 찬장에 놓여있는 걸 보니 도저히 견딜 수가 없었다.


밥도 다 먹었고

운동도 했고

양치까지 다 한 그 순간에

굳이 누드빼빼로를 집어 들었다.


양치 다 한 아이들을 배려해서

혼자 숨어 먹었다. 숨 가쁘게 마지막까지 쓰~윽 먹고 치우려는데 둘째한테 들켰다.


"나 이거 먹고 싶어"

"이거 엄마가 다 먹어서 지금은 없어.. 이닦았으니 내일 먹자."

둘째가 울 것 같은 표정이다..

제안을 했다.

둘째야, 그럼 새것 하나 꺼내 먹고 꼭 이 닦아야 해!!


알았어요~ 이 닦는데 1초밖에 안 걸리는데 뭐~


뭐라고?? 이를 1초 만에 닦는다고? 3분 닦아야 해!! 엄마가 저녁 양치는 좀 도와줄게


첫째는 역시나 이 다시 닦기 싫어서 빼빼로 안 먹겠다고 한다. 속으로 감탄했다. 대단하다, 정말!


크런키 빼빼로를 맛있게 먹고 난 뒤 바로 화장실로 달려가는 둘째를 보면서는, 넌 나를 꼭 닮았구나ㅋㅋ 생각에 웃음이 났다.


초콜릿 과자를 맛있게 먹고 난 뒤 이 닦을 때는

엄마도 딱 1초밖에 안 걸리더라~

인생 진리다.

그건 그렇고

남편이 제일 좋아하는 아몬드빼빼로는 아마 오늘 저녁 나를 유혹할것 같다. 이겨내는 좋은 방법 없을까..?


작가의 이전글 청상아리와 백상아리 중 누가 더 클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