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퀀텀점프 Feb 12. 2024

둘째 주에 집중해야 하는 것들

기록해야 기억이 난다

둘째 주가 시작되는 일요일이다. 나는 일요일 시작이 좋다. 그냥 달력에 그리 표시되어 있어 그럴지도 모른다. 하지만 월요일 시작 전에 일주일을 계획하고 토요일에는 한 주를 되뇌고 점검할 수 있으니 딱 좋은 것 같다.


원래 계획은 릴스 익히기, 인기 관련 계정 분석하고 1일 1 포스팅 유지하기였는데 지난주 점검 결과 계획이 수정되었다.


우선 클래스 101에 있는 드로우앤드류 님의 인스타 브랜딩 강의를 매일 쪼개서 보고, 기록하고, 나에게 적용할 점을 찾아서 실행해야 한다.


나만의 콘텐츠에 대한 부분도 더 생각해야 한다. 내가 다른 사람들과 차별화할 것은 무엇인지, 그러면서도 사람들의 관심을 끌어 내 인스타를 보게 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인지, 결국 인스타를 통해 내가 하고자 하는 것은 어떤 것인지에 대한 것이다.


인기 계정을 보고 분석해야 한다. 내 인스타만의 개성을 살리면서도 누구나 흥미 있을 만한 콘텐츠를 만들어내야 한다. 알고리즘에 learningenglishtips라는 계정이 떴는데 영어명언이었다. 그런데 어찌나 마음에 와닿던지 바로 인스타 계정에 들어가 보았다. 팔로워가 55만 명이다. 우후~!! 영어 계정이고 영어공부에 도움이 될 포토 단어장을 팔고 있다. 나도 영어계정으로 시작하면 더 폭넓게 사람들을 모을 수 있다는 것이 문득 생각났다. 전체 인스타 시장에서 한국이 차지하는 비율은 얼마일까? 갑자기 궁금해진다.


하지만 나의 인스타 목표는 영어공부에 대한 동기부여와 실제 영어환경에서 사용하는 영어에 대한 팁 제공, 그리고 영어 줌클래스를 통한 수익화이기 때문에 대상을 한국인으로 한정해 놓았다. 이유는 내가 고군분투하며 배운 경험을 통해 이제는 과거의 나와 같은 상황에 있는 사람을 도울 수 있기 때문이다. 그 사람들이 자신이 원하는 목표에 도달했을 때 내가 지금 하는 것처럼 그 사람들이 다른 사람을 도울 수 있는 선순환 시스템을 만드는 것이 나의 장기 목표다.


사람은 다른 사람을 도울 때 더 많이 성장한다. 그 성장 과정을 도우면서 경제적인 수익화도 고려할 수 있다면 더 좋지 았을까? 성장하는 삶을 사는 사람들이 많을수록 사회는 더 건강해지고 살만한 세상이 된다. 이것이 우리가 어제보다 1% 더 나은 삶을 살아야 하는 이유이다. 나하나 바뀐다고 세상이 변하겠어? 가 아니라 어제보다 1%은 내가 되면 세상은 바뀌는 것이다. 긍정적 변화를 인지하는 개인은 더 나은 삶을 추구하고 그 과정에서 긍정의 에너지를 내뿜기 때문이다.


또, 또 이야기가 삼천포 가는 기차를 탔다.


오늘 아침에 릴스 하나와 일반 포스팅 하나 2개를 포스트 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릴스는 저번에 있던 게시물을 편집해서 다시 만들었다. 사람들의 반응을 비교 분석해 봐야지. 그리고 그 55만 인스타 계정이 특별한 자막 없이 임팩트 있는  포스팅과 해시태그 도배를 한 것을 보고 나도 해시태그를 늘였다. 이것도 시간이 지나면서 어찌 되는지 보아야겠다.


드로우앤드류 님의 인스타를 보아도 그렇고 잘 나가는 다른 인스타를 봤을 때 브랜드 칼라가 있는 경우가 많았다. 드로우앤드류 님은 짙은 초록색인데 심지어 강의 동영상에도 같은 컬러의 셔츠를 입고 있는 것을 보며 `아! 컬러브랜딩은 저렇게 하는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나의 인스타 컬러는 무엇으로 해야 하나? 생각하며 이것저것 실험 중이다. 과거의 나는 보라색을 미친 듯이 좋아했다. 보라색의 의미를 아는가? 고귀함 또는 약간 도라이의 의미를 함께 가지고 있다,  고상하지만 우울함과 광기도 같이 담고 있는 색깔이다. 살다 보니 좋아하는 색도 바뀌었다. 쨍하고 짙은 파란색을 좋아한다. 그래서 이전 차는 파란색이었다. 핑크핑크한 옅은 분홍, 특히 인디고 핑크는 늘 좋아하는 컬러다. 그러나 이 애장 하는 핑크는 내 피부톤과 잘 매치가 안된다. 티파니를 대표하는 티파니 블루 컬러도 애장 한다.


기회가 될 때 퍼스널 컬러 진단도 받아봐야겠다. 당장의 인스타만이 아니라 나중에 내가 할 사업을 위해서도 나는 나에게 맞는 컬러가 필요하다. 컬러도 브랜드라고 김승호 회장님도 사장학 개론에서 말했었다.


이번 주 계획을 간단 정리하고 마무리해야겠다.

- 클래스 101 인스타 퍼스널 브랜딩 강의 듣고 적용

- 인기 계정 분석하기 + 알고리즘의 이해

- 1일 1 포스팅  세상이 무너져도 하기



이전 09화 인스타 일주일 하고 보니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