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퀀텀점프 Feb 11. 2024

인스타 일주일 하고 보니

어라? 의외로 많은 것을 얻었던 한 주

팔로워가 줄지 않아서 다행 ㅎㅎㅎ

야심 차게 선언한 인스타 팔로워 1000명 만들기 프로젝트를 시작한 지 1주일이 지났다. 전체적으로 나는 많은 것을 얻었다. 인스타를 시작하고 목표 없이 지냈더라면 얻지 못했을 것들이다. 이래서 어떤 일을 시작하기 전에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나 계획은 항상 변경될 가능성이 있다는 유동성도 고려해야 한다.


일주일 동안 팔로워가 4명 늘었다. 중간에 2명이 빠져서 약간 침울하기도 했었다. 100명이 안되기는 피차일반이나 줄지 않고 늘었으니 감사하다.


매일 1 포스팅하기로 했는데, 오늘 보니 포스팅 개수는 6개, 그중에서 오늘 포스팅한 것이 2개이다. 1일 1 포스팅을 지키지는 못했다. 하지만 스토리라는 새로운 기능을 익혀서 3개를 올렸다. 그러면 전체적으로 9개 포스팅을 한 거다.


인스타 기능 익히 기기는 아주 잘 진행되고 있다. 포스트와 스토리, 릴스의 차이를 알고, 카드 뉴스 제작을 할 수 있는 canva 앱을 깔아서 기능을 살짝 익혔고, 릴스도 제작할 수 있게 되었다. 아주 살짝 맛만 본 단계이지만, 서서히 업그레이드 해나가면 된다. 어찌 첫 술에 배부를 수 있나.


클래스 101에 인스타 퍼스널 브랜딩 강의를 듣기로 했는데, 10% 들었다. 이번주에 제대로 집중하지 못한 부분이다. 다음 주에 좀 집중적을 해내가야 하는 부분이다.


총평하자면 1일 1 포스팅은 50%, 인스타 기능 익히기는 70%, 클래스 101 강의 듣기는 10% 실행에 옮겼다. 전체적으로 보면 실행력 40%이다. 괜찮다. 다음에 더 잘할 수 있는 여지가 많으니 좋다.


2주 차에는 릴스 제작법 배우기, 인기 인스타 계정 분석하기 와 1일 1 포스팅이 계획이었다. 이걸 좀 수정해야 한다. 클래스 101 강의를 수강해야 한다. 1일 1 포스팅은 더 쉬워질 것 같다. 인기 인스타 계정을 분석하고 기록해야 한다. 팔로워들이 반응이 좋은 릴스와 카트뉴스의 콘텐츠 유형 분석이 들어가야 한다.


이외에도 코칭받았던 것을 계획 속에 반영해야 한다. 알고리즘이 작동하는 원리를 파악해야 한다. 테크놀로지 용어에 일자무식인 나에게는 어려운 영역이지만, 하다 보면 익숙해지겠지. 새로운 것에 지속적인 노출이 결국 익숙하게 만들어준다.


인스타 반응분석 툴이 있는지 찾아보고 어떻게 사용하는지도 알아봐야 된다.


인스타 팔로우 늘이기 동영상을 4개, 릴스 만들기 동영상 2개, 인스타로 돈 벌기 동여상 1개를 일주일 동안 보았다. 어떤 동영상을 보든 내가 좋아하고 지속할 수 있는 콘텐츠를 선택해서 꾸준히 팔로워와 소통하는 것이 인스타에서 성공하는 비법이라는 데는 이견이 없다. 내가 본 동영상들에서 입을 모아서 말하고 있는 부분이다.


인스타의 세계에 발을 담그니 신세계이다. 내가 자주 보는 콘텐츠가 알고리즘에 계속 뜨는데 나는 세계 여러 곳의 아름다운 경치를 보는 것도 좋아한다. 멋진 스위스의 설경과 아름다운 도시들, 자연 풍경이 나의 인스타 시간에서 힐링을 준다.


계속 뜨는 자기 계발, 책 정보 등을 타고 들어가서 새로운 사람들과 만나고 좋은 무료 줌 미팅들도 참석하게 되었다. 아니 나는 영어 콘텐츠를 만들고 있는데 어찌 이리 광범위한 것을 보게 되었나? 영어 인기 인스타도 물론 자주 방문한다. 그들의 콘텐츠를 보면 단순하다. 단순하고 깔끔하고 간단하게 핵심만을 말한다. 그래서 인기가 많은가 보다. 우리는 정보의 홍수 속에서 내가 원하는 정보를 콕콕 집어서 보기를 바라니까. 나에게도 도입하자. 간단 깔끔하게 핵심과 세부적인 양질 콘텐츠 두가지로 나가보자.


어찌 되었든 시작하지 않았더라만 시간만 잡아먹는 괴물이 되었을지도 모르는 인스타가 나에게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주고 있다. 이렇게 잘 해나가보자! 2달 뒤에 내가 어떤 말을 하게 될지 진짜 궁금해지는 순간이다.

이전 08화 괜스레 조급해지는 마음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