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ean Feb 07. 2024

내가 널 사랑하는 10가지 이유

그거로는 모자라지만.

가끔 나를 왜 사랑하냐고 묻는 그에게 제대로 된 대답을 해주고 싶다.


1. 내가 세상에서 제일가는 공주님, 여왕님 대접을 해주니까. 너에게 있어서 내가 정말 소중한 사람이라고 느끼게 해 주고, 전 남자친구들이 느끼게 했던 불안감을 단 한 번도 느끼지 않게 해 주니까.


2. 나랑 비슷한 점이 많은 사람이라, 내가 좋아하는 아기들 동영상, 강아지 동영상을 보내주는 네가 좋아.


3. 내가 가지고 있지 못한 차분함을 보여주고 또 언제나 나의 든든한 지원군이 될 거라는 확신을 주니까.


4. 내가 웃는 게 좋다고 나를 끊임없이 웃게 하고 또 애교를 보여주니까.


5. 나의 모국어를 배우려고 노력하는 모습이, 또 나의 문화를 존중하고 이해하니까.


6. 네가 내 껌딱지라서.


7. 무언가 해보지 않은 것, 먹어보지 않은 것에 대한 거부감이 없이 새로운 걸 다 해보는 그 자세가 좋아서.


8. 내가 직업을 잃었을 때 나를 보채지 않고 나를 있는 그대로, 기다리고 또 기다려줄 수 있는 사람이라서. 나보다 나를 더 믿어주니까.


9. 너는 마음이 따뜻한 사람이라서. 지나가는 노숙자에게 연민의 감정을 느끼고, 남이 낑낑거리는 모습을 보면 거리낌 없이 다가가서 도와주는 마음이 따뜻한 사람이니까.


10. 꾸준하고, 성실하고, 유머코드까지 맞는 우리의 모습이 좋아서. 단연 너만의 모습보다 너와 함께 있는 내 모습까지도 사랑하는 내 모습이 좋아서. 그래서 너를 사랑해.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것들이 너무 많아서 10가지로 줄여본다. 살아가면서 이 마음들을 꼭 너에게 단어로 설명해 줄 수 있는 날이 오길. 

이전 11화 우리 언니를 만나기 2주 전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