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aranaim Lee Jul 13. 2022

빗소리

20220705

1

감정이 진해지면 글은 잘 써지는데 마음이 괴롭고 마음이 편해지면 몸은 좋은데 일을 못하니 비 오는 날도 비 개는 날도 감사하는 마음으로 살아야겠다고


2

광고 쪽 일은 안하고 싶어요 왜 내 감각을 처참하게 부수며 괴롭히는데 그렇지만 '을'은 언제나 갑에게 조사助詞로 쓰여지거나 조사되고


3

드라마 쓸 때는 휴머니스트였다가

시나리오 쓸 때는 염세주의자가 되는


4

그물을 던지면 길어 올릴 수 있을까 향유고래를 잡고 싶은데 자꾸 귀신고래만 나타나는 나날들


5

사람이 돈 따라가면 큰 사람이 못되고

흥망성쇠에 휘둘리다가 자폭하기 십상이라니까


6

내가 굶지 않을 정도로 벌면 인간으로 사는 것이고 누구든 굶기지 않을 정도로 벌면 성인으로 사는 것이고 백성을 먹일 정도로 벌면 왕으로 사는 것이라고 내가 말하노니


7

근본을 본다 인간의 근본

당신들의 기저에 깔린 애티튜드를 뒤적이며

쓰레기인지 보물인지 분별하는 삶


8

종일 당신과 영화얘기를 나누고 싶어요 영화 속 여행지를 누비며 영화로 걸어 들어가고 싶어요 부귀영화보다 영화를 영화를 누리려고 태어났어요 저는


9

그러나 나의 당신은 어디서 무얼하시는지 알 리 없고

내 마음을 알리 없으니 내게로 올 리 없고

가까운 미래에서 당신이 오시는 중이라면 지금의 나는

밤을 견디기에 충분하오니  내가 누구인지 당신을 비춰

알고 싶어요 그러니까 같이 죽어가요 우리

매거진의 이전글 보장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