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aranaim Lee Jul 13. 2022

증후군

20220623

1

컴퓨터를 오래 켜놓으면 이렇게 될까 아니 기계에는 감정이 없어 켜고 끌 수가 있는 것이다 병든 개처럼 종일 잤고 나는 없었다


2

갑자기 족발이 먹고 싶었다 일년에 한 두번 먹을까하는 메뉴인데 이 호르몬의 시기에는 툭하고 터져나온다


3

호르몬이라는 것은 언제나 나를 촉발시킨다 갑자기는 아니겠지 어디선가 봤겠지 애니나 드라마나 광고 그 어디쯤에서 노출된 이미지와 누출된 그리고 또 다시 잠이 들었다


4

잠 속의 꿈 속에 꿈


5

꿈 속 우리 집은 게스트 하우스였고 거실 공용 냉장고를 열자 갖가지 요거트와 과일들이 가득했다 황도가 썰어져 있었는데 입에 넣고 우물거리자 달콤함이 입안 가득 퍼졌다 아무도 냉장고를 열게 하고 싶지 않았다 다 내 것인데 이 모든 건 다 


6

PMS 증후군 태몽 비슷한 것도 꾸게 한다 신기하지 호르몬은 리플리 증후군도 갖고 있나봐 매달 집을 짓고 허물면서 빈집이라는 진실을 받아들이지 못해 거짓이라도 믿고 싶은 건가


7

모두가 자신의 자리에서 제 할일을 하고 있구나


8

비정상적인 감정이 증가하며 이성, 희망, 열정에 침윤을 일으키며 긍정의 생성을 억제하여 우울을 일으킨다


9

내일 일정은 좋아하는 시인의 낭독회인데 그역시 불투명하다 아무도, 아무도 만나고 싶지 않다

매거진의 이전글 빗소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