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aranaim Lee Jun 13. 2022

순환기

1

강박적이게 살다 보면 모든 것에 부정당하고 

박탈당할 때가 있다


2

이곳은 거울이었다 차라리 겨울이었으면

좋았을 텐데 추운 게 추한 것보다 나았을 텐데


3

미워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사랑하는 사람들이 생겨났다

자연의 순환처럼 관계에도 순환이 있는 걸까


4

사람들은 순식간에 흩어지고 모여들었다

빛을 찾아 떠나는 벌레들 같이


5

강박적이게 살다 보면 나는 흐려지고

 선명해지곤 했다


6

보세요 진창 속에서 허우적대는 꼴을


7

문장 한 줄마다 단어 한 자마다 밑줄을 긋는

사람들이 있다 말에 토를 쏟고 냄새를 풍기는

사람들이 있다 나는

그대들의 말에 부풀고 터지며

머리칼이나 신발 밑창에 붙어

재앙처럼 풍선껌이 되고


8

나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나를 부른다

나를 경멸하는 사람들이 뒤돌아본다

매거진의 이전글 물성의 한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