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늘봄 Sep 04. 2022

이건 밥버거라고 꼭! 널리 알리거라

햄버거 대신 밥버거..... 이건 주먹밥인데??

일요일 아침!

부슬부슬 비는 내리고, 싱그러운 창밖 풍경이 나를 유혹한다. 우산 쓰고 울택상과 도란도란 동네 한 바퀴 휘~이 돌고 왔는데도 아이들은 아직도 한밤중이다. "야~ 빨리 일어나! 지금 시간이 몇신데... 안 일어나?"


택상과 나는 오징어짬뽕 한 냄비 끓여서 칼칼하게 해장하고, 아이들을 위해선 쌀을 씻는다.

윤기 자르르 도는 고슬고슬한 흰쌀밥이 완성되었다. 자 오늘은 밥버거 한번 드셔볼라우? ㅎㅎ


떡갈비 굽고, 차돌박이 양파 넣고 달달하게 볶고, 계란프라이도 하고, 아보카도도 예쁘게 채 썰었다. 여기에 국물 꼭 짜내어 쫑쫑 다지듯 썰어서 올리고당 조금 넣고 볶은 김치만 준비하면 완벽한데, 요 녀석들이 오늘은 김치를 좀 빼달란다. 뭐라고? 그럼 후회할 텐데....


떡갈비도 오늘은 먹고 싶지 않은 녀석이 있다. 어제 세 조각이나 먹어서 그렇다는데. 겨우 그 정도 먹고 질린 거야? 사실 나도 그렇다. 냉동식품이 비상시 급할 땐 편하긴 한데 그런 음식 먹으면 속이 조금 불편하다. 그래서 웬만하면 최소한으로 해서 가끔 맛나게 한두 번 먹는 정도면 족하다.


고슬고슬한 쌀밥에 가는소금을 넣어 간간하게 간하고, 참기름과 볶음참깨를 넉넉히 넣어 그냥 먹어도 고소 고소하게 맛난 밑밥을 만든다.


밥공기 하나 가져다가 비닐랩을 깔고 그 위에 차곡차곡 얻는다. 먼저 밥은 꾹꾹 눌러 햄버거 빵 모양이 되도록 다독여 준다. 그 위에 떡갈비 올리고, 불고기도 올리고, 계란프라이도 올리고, 아보카도도 올리고, 마무리는 또 밥을 꾹꾹 눌러 모양을 잡았다. 특별히 아보카도 위에 살짝 간장 양념을 뿌려서 느끼함을 잡아보려고 애는 좀 썼다. 비닐랩을 한데 모아 쏙 빼주기만 하면 밥버거 완성이다.


어? 어라! 이거 밥공기 선택이 문제였나? 원했던 비주얼이 아닌데? 이거 완전 흰 공인데! 주먹밥이다.


접시 위에 깔끔하게 올려줬더니, 이걸 어떻게 먹냔다. 그래? 기다려봐. 포일로 꽁꽁 싸서 먹기 편하게 싸줬다. 이건 뭐 완벽한 주먹밥이다. 아침 공복이 길었는지 엄청 맛있다고 좋아라 한다. 첫 반응은 성공이다.

그럼 됐다.ㅎㅎ


둘째는 방에 들고가서 실컷 먹고 나오면서 한마디 한다. "엄마! 이건 도저히 느끼해서 더는 못 먹겠어요." 아보카도만 쏙 뺐다. 그러면서 한마디 더한다. 아보카도는 다이어트할 때 먹는 거 아니냐고. 그 말 뜻은 살찌는 게 목표인 내게 이걸 왜 주냐고 묻고 싶었던 갠가?


내 그럴 줄 알았다. 울 꼬맹이도 다 먹고 나서 한마디 한다. 맛있긴 한데, 너무 느끼하다고 말이다.

두 개 만들었으니 망정이지, 세 개 만들었음 어쩔뻔 했누. 오로시 점심에 내 차지될 뻔했지.


그러게. 그래서 엄마가 김치볶음 넣자고 했잖아?

앞으로 오랫동안 우리 아이들이 밥버거 해달란 소리는 안 하겠구나.

내가 그 느끼함을 꼭 잡고 싶어서..... 이 엄마는 다 계획이 있었단다. 너희들 때문에 망한 거여!ㅋㅋ

2022년 09월 4일 일요일 집밥 늘봄선생을 꿈꾸며.....늘봄 ㅋㅋ

매거진의 이전글 꽃게찜 VS 꽃게탕 뭐부터 드실라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