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창복 Aug 26. 2024

Kiara, his daughter

어른을 위한 동화 (딸이 아빠에게)


난 라이온 킹의 딸, 키아라.


아빠는 최고의 사냥꾼이다.

멧돼지, 임팔라, 물소 심지어 코끼리까지도 사냥한다.

난 최고의 사냥꾼, 라이온 킹의 딸이다.


아빠는 빠르고 날렵하다.


내가 하이에나에 쫓길 때 번개같이 나타나 하이에나를 물리쳤다.

내가 조그만 강을 건널 때 물이 키를 넘어 위험할 때 득달같이 내 등을 물고 건너 주었다.

내가 약속에 늦어 발을 동동거릴 때 나를 등에 태워 쏜살같이 달려 주었다.

내가 친구들의 따돌림에 홀로 울고 있을 때 장난감을 만들어 주었다.

내가 이젠 커서 사춘기일 때 등을 내어주고 기다려 주었다.

내가 더 커서 방황할 때 높은 산에 올라 넓은 세상을 구경시켜 주었다.


아빠는 나를 안으려 하지 않는다.


어릴 적에 여러 번 아빠의 발톱에 상처를 입었었다.

그 뒤로 아빠는 나를 안는 걸 두려워한다.

아빠는 굉장히 슬퍼했다.

내가 놀라고 아파하고 상처가 아물지 않을까 봐 아빠는 속으로 울었다.


난 안다.


아빠는 늘 나의 곁에 머물며 나를 걱정한다는 걸.

내가 혼자 사냥할 수 있는 능력이 될 때까지 아빠는 곁에 있으리라.

혼자 사냥하는 건 너무 힘들다.

사파리는 위험한 동물도 많고 위험한 곳도 많다.

달리고 물고 잡아채고 넘어 뜨려야 하는데 아직 미완성이다.

빨리 배우고 알아야 한다.

아빠 기다려 주세요.


“사랑해요, 아빠”







작가의 이전글 Lion King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