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usimco Sep 16. 2023

청소력

생각정리의 시작


청소하면 무슨 청소?라고 생각했었다.


요즘 여러 사정상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대부분인 일상을 보내고 있다.


친구와 영상 통화를 하다가 뒤편에 어지러운 풍경이 눈에 들어와서 보니 평범한 내 방 모습이었다.


통화를 하면서 가장 깨끗해 보이는 뒷배경을 무의식적으로 찾고 있는 나의 모습을 발견하면서 그 순간

'이대로 괜찮을까?'라고 생각이 들어

청소를 해야겠다는 미약한 결심과 함께

청소라는 키워드로 검색을 해봤다.


청소와 전혀 관계없어 보이는 연관 키워드가 나와서 의아했다. 부자들의 3가지 습관, 방청소부터 하세요 인생이 달라집니다 등 청소가 미치는 영향력을 말해주는 그런 키워드들이 나왔다. 그리고 무엇이든 다짐하면 관련된 서적을 읽고 변화를 모색하는 나의 습관이 발휘하여 책 한 권을 구입하게 되었다.


미쓰다 미쓰히로에 <청소력>


책을 펴자마자 첫 번째 문장이 이 책의 핵심요약이라고 해도 될 문장인 듯하다.

'청소에는 힘이 있습니다.'


그리고 나의 여행 위시리스트에 있는 동경에 디즈니랜드에는 청소 스태프가 6000명이라는 사실에 놀랐다. 세계적으로 어른 아이할 거 없이 동심과 꿈의 세계를 심어주는 유명한 디즈니랜드의 뒤에는 청소력이 숨어있었다는 이야기였다.


'당신이 살고 있는 방이 바로 당신 자신입니다.'-8쪽라는 말에 필요 없는 물건을 버리게 되었고,

'주변의 것이 있어야 할 곳에 있으면, 자기 자신의 역할이 명확해집니다. 해야 할 일이 확실해집니다. 즉,

마음속도 정리 정돈된다는 것입니다.'-79쪽 부분을 읽으며 물건이 있어야 할 자리를 정하게 되었다.


그리고 너튜브에 지하철을 타고 이동하는 자투리 시간에 가성비 청소기를 고심하던 끝에 구입하였다.


청소기와 함께 달라진 변화, 하루의 시작은 환기와 구석에 먼지 청소하기로 시작하게 되었다.


청소를 하기 시작하니 조금만 더러워지거나 정리가 안 되는 곳을 보면 소위 깔끔 떤다는 증상이 나와서 스스로 적응이 안 되고 이상하게 안 하던 행동을 하는 우스운 느낌이다. 하지만 그런 나의 모습의 변화로 인해 점점 변화되어 가고 있는 내 주변에 공간들을 보니 나의 행동을 되려 칭찬해주고 싶어 진다.


한 줄 평을 하자면 청소란 나에 대한 애정 어린 관심과 파이팅이라고 정의하고 싶다.




: 훈훈한 청소력

작은 시작이지만 해보면 소확행!


무심코의 독서 후기 & 청소 후기였습니다. :)



매거진의 이전글 걷기에 관한 탐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