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것들

by 이혜연

" 홀로 어둠을 밝히랴

우리 노래 부르리라

굳건한 이 소리로

이 세상을 고치리라 "


요즘 네플릭스에서 방영되고 있는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스터(케데헌)"의 도입부에 나오는 노래입니다. 그야말로 한국적인 것들의 향연 속에서 케이팝이 흥을 돋우고 호랑이와 까치가 시선을 잡아끌며 홍익인간의 정신이 넓게 깔린 수준 높은 애니메이션을 놀랍게도 소니뮤직에서 제작했다고 합니다. 네플렉스를 보지 않았는데 조만간 케데헌을 보기 위해서라도 가입을 해보려 합니다.


사실 세계어딜 가더라도 우리나라보다 살기 좋은 나라도 드물 거라는 생각을 할 때가 많습니다. 기본적으로 남의 물건을 탐내지 않으며 가식적인 것 대신 츤데레 같은 정이 많은 사람들이 살고 있어 더 그렇게 느껴집니다. 소위 염치를 알고, 자비가 저 밑바닥에 깔려있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물론 고쳐야 할 것, 성장해야 할 많은 부분이 있지만 여기까지 참 잘 와주었다는 생각에 갑자기 김구 선생님의 말이 떠오르기도 했습니다.


"오직 한없이 가지고 싶은 것은

높은 문화의 힘이다.

문화의 힘은 우리 자신을

행복되게 하고

나아가서 남에게

행복을 주기 때문이다.

지금 인류에게 부족한 것은

무력도 아니요,

경제력도 아니다.

인류가 현재에 불행한 근본 이유는

인의가 부족하고

자비가 부족하고

사랑이 부족한 때문이다.

인류의 이 정신을 배양하는 것은

오직 문화이다."


괜히 코끝이 시큰거리며 가슴이 웅장해지던 김구 선생님의 유언 같은 이 한마디가 사람들의 가슴에 작은 바람을 일으킨 듯 100년도 안되어 세계를 강타하는 토네이도가 된 것 같다. 이 기세 그대로 우리의 문화가 세상에 널리 알려졌으면 좋겠다.


https://www.youtube.com/shorts/po0nRnLxw5Y?feature=share

keyword
작가의 이전글소란스러운 즐거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