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혜연 Sep 14. 2022

당신은 아름답다

따뜻한 품을 가진 당신에게 감사한다

당신은 아름답다


혼자서 산책을 하다

갑자기 얼굴이 빨개졌다

어제의 내가

부끄러웠기 때문이다


조금 더 걷다가

눈물이  핑 돌았다

당신의 슬픈 표정이

오늘에서야

이해가 됐기 때문이다


그때는 몰랐던 것들

함께 할 때

얼굴 붉혔던 것들이

홀로 있는 시간에

불쑥불쑥

떠오른다


내 좁은 마음과

어설펐던 행동들이

그림자처럼

긴 후회를 끌고 왔다


터덜거리는 걸음을

당신에게 옮겨가

안아주고 싶다

어제의 나를 감싸줘서

어리석은 나를 품어준 것이

아름다운 당신이라서

감사한 오늘이다



추석 연휴에  아이들과 함께 시누 댁에서 보냈다. 친정부모님이 모두 돌아가시면서 명절은 시댁에서 보내는 편이다. 더군다나 추석 즈음은 시어머니 생신도 있어서 꼭 모인다. 손이 빠른 나는 추석에 음식을 도맡아 하는 편이었다. 매일 하던 일이라 어렵지 않았고 형님들은 모두 일을 하시기에 배려해드리고 싶었다.

다들 맛있다고 해주시니 보람도 있었다.

다른 기대 없이 그냥 그렇게 했는데

서울 올라오는 길에 신랑이 음식 하느라 힘들었지? 하며 손을 잡아주었다. 별생각 없이 그냥 해야 된다고 생각해서 했는데 안보는 줄 알았던 신랑이 계속 마음을 썼었나 보다.

가끔 서로 싸인이 안 맞아 다투기도 하고 투닥대기도 하지만 신랑의 위로와 응원은 다른 어떤 사람의 말보다 힘이 된다.


돌아보면 신랑이 나보다 더 표현을 잘할 때가 있다.

사실 나는 기쁘고 신나는 일엔 앞뒤 없이 신나 하고, 화나고 불편한 일엔 상대의 입장을 고려하지 않은 채 무턱대고 내 감정만 분출시킬 때가 많았던 것 같다.

그러지 말아야지... 하는데도 자꾸 반복되는 걸 보면 아직 어른이 되기엔 한참 모자 라보 인다.

그런 내가 요즘 화를 내기 전에 혼자 읊조려보는 훈련을 하고 있다


"화를 내는 건 바보나 하는 일이다."


혼자서 이불 킥하며 부끄러운 밤을 수없이 보낸 후에 내린 결론이다. 요즘도 여전히 바보 같은 일들을 하지만 그래도 나를 감싸주고 이해해주는 사람들이 있어 오늘도 조금 더 성장할 수 있었던 것 같다. 그런 아름다운 사람들의 배려가 감사한 요즘이다.

작가의 이전글 작은 속삭임에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