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Ding 맬번니언 Nov 17. 2023

엄마의 지속적인 보살핌을 받고 싶은 마음이 있음을 인정

엄마는 저를 위해 6시에 일어나 누룽지를 끓여주셨습니다.

스티븐이 해외 출장을 가고, 오늘은 행복이의 마지막 댄스 수업이 있어서 아침반 근무로 시간을 변경했습니다. 이른 아침 6시 30분에 일어났는데, 엄마는 저를 위해 저보다 먼저 6시에 일어나 누룽지를 끓여주셨습니다. 저는 행복이를 위해 근무 시간을 조정했고, 엄마는 저를 위해 일찍 일어나 아침식사를 준비해 주셨습니다. 이렇게 우리 가족은 서로를 배려하며 하루를 시작했습니다. 저는 따뜻한 엄마의 아침을 먹고 출근을 했습니다.

엄마는 행복이가 제가 출근한 후 일어나서 학교를 간다고 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엄마와 행복이의 하루도 저와 같이 일찍 시작되었습니다. 저는 지금 엄마가 계셔서 너무나 행복한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만약 엄마가 호주에 없었다면, 저는 혼자서 행복이 문제로 고민하며 힘든 나날을 보내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래서 정말 고마운 마음 드네요.


엄마가 호주에 오셔서 저를 도와주고 계시는 지금이 저는 정말 좋습니다. 요즘 시대에는 한국에서 부모님이 도와주시는 것을 당연하게 생각하는 분들이 많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엄마가 호주에 계시는 3달이 꿈만 같습니다. 평생 소중히 간직하고 싶은 순간들을 보내고 있습니다.


일을 마치고 집에 돌아와서 엄마와 함께 장을 보기 위해 시티 한국 마켓으로 갔습니다. 일주일치 식료품을 구입한 뒤 집으로 돌아와서 엄마와 오랜만에 삼겹살을 맛있게 먹으며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그런데 엄마께서는 아침에 제가 집에서 행복이를 챙겨주는 것이 더 좋을 것 같다고, 또한 아침부터 일을 하면 제가 하루 종일 피곤하지 않을까 하는 걱정을 하셨습니다. 오늘은 행복이의 댄스 수업 때문에 근무를 바꿨다고 말씀드리자, 엄마는 그럴 바에는 수업을 빠지는 것이 낫지 않겠냐고 제안하셨습니다. 하지만 저는 부모로서 자녀에게 모든 것을 해주고 싶은 마음이 있습니다.


엄마에게 일찍 일어나 아침을 준비하지 않아도 된다고 말씀드렸음에도 불구하고, 엄마는 여전히 저를 위해 일찍 일어나시고 아침을 차려 주셨습니다. 엄마의 사랑이 느껴지는 순간입니다. 그래서 엄마의 보살핌은 저에게 굉장히 소중하며, 마치 어린 시절로 돌아간 것 같은 느낌을 줍니다. 그래서 저는 엄마의 지속적인 보살핌을 받고 싶은 마음이 있음을 인정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동시에, 저 역시 제 아들 행복이를 챙기고 싶은 마음이 큽니다. 엄마는 저를 위해 노력하시고, 저는 엄마를 챙기면서도 엄마에게서 받는 보살핌을 받고 싶으면서, 엄마보다는 행복이에게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엄마가 지금 제 곁에 계시기 때문에, 이러한 감정들을 더욱 명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 엄마를 위해 떡볶이와 어묵탕을 직접 끓여서 같이 식사를 했습니다. 호주에 오신 이후 처음으로 저의 손으로 만든 요리를 드신 엄마의 표정은 기쁨으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엄마가 요리를 맛보시며 눈빛에서 느껴지는 감동과 행복이 저에게도 전해졌습니다.


이런 작은 행동들이 엄마에게 얼마나 큰 의미를 가지는지 깨달았습니다. 엄마가 평소에 저를 위해 해주시는 많은 것들을 생각하며, 저도 엄마를 위해 무언가 해드리고 싶은 마음이 커졌습니다. 이 경험은 제가 더 많은 것을 엄마에게 해드려야겠다는 생각을 갖게 했습니다.


엄마와 함께 보낸 이 시간은 단순한 식사를 넘어서, 가족 간의 사랑과 배려를 나누는 소중한 순간이었습니다. 앞으로도 엄마에게 이런 작은 기쁨을 더 자주 선사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엄마와 함께 보내는 시간은 항상 소중하고, 이런 순간들이 우리의 관계를 더욱 돈독하게 만들어 준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꼈습니다.


오늘도 나는 내 아들을 위해 엄마는 자신의 아들인 나를 위해 새벽에 일어납니다.

작가의 이전글 다양한 감정을 느끼는 하루를 보냈습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