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지구대장 Apr 16. 2021

희망일자리

도서관에서 연락이 왔다.

희망일자리 참여자로 신청서 작성을 하고 난 며칠뒤에 전화가 왔다. 도서관이었다. 운이 좋게도 도서관에서 일 할 수 있게 되었다. 오전이든 오후든 선택을 할 수 있다는 얘기에 일단 오전으로 선택을 했다. 나와 같이 일하게 될 분들은 나를 포함해서 총 4명이었다. 2명씩 1조가 되어 오전과 오후를 번갈아가면서 일 할 수 있을 거리는 얘길 듣고 전화를 끊었다.


정말 도서관에서 일할 수 있게 되다니. 무슨 일이건 간에 도서관에서 일할 수 있다는 사실 만으로도 그날 기분은 정말 최고였다. 마냥 기뻤다.


그 도서관은 우리집에서 걸어서 20분 거리에 있는 도서관이었다. 어찌보면 10여년 만에 다시 아르바이트를 시작하는 기분이었다. 직장인이 아니라 파트타이머, 아르바이트생. 설렘과 복잡한 마음이 동시에 들었다.


( 오늘은 10분만 쓰고 퇴근합니다!! 금요일이니까!! )


매거진의 이전글 도서관에서 4시간만 일했던 이야기 1 시작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