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광화문덕 Apr 26. 2016

대학로 카모메 식당, 냉모밀

20160426 여름처럼 뜨거웠던 오후

숙퇴

밤샘을 하고 퇴근했다. 그냥 집에 가려니 너무 아쉬웠다. 날씨가 굉장히 좋아서 이대로 집에가서 자기엔 내 시간이 아까웠다.


이주명 작가에게 무작정 전화를 걸었다.


"오늘 점심 약속 있어?"


"아니오"


"오우케이. 나 간다~!!!"


그렇게 점심 벙개는 성사됐다.


그런데... 

이주명 작가가 있는 대학로에 너무 일찍 도착했다. 시간이 2시간 여가 붕 떴다. 혼자서 여기저기 돌아다녔는데, 너무 생소하기만 했다. 


예전에 알바를 했던 민들레 영토 자리에는 할리스커피가 자리하고 있어서 세월의 무상함을 느꼈다.

내 추억이 담겼던 공간은 이미 사라진지 오래된 듯했다.


낯선 곳에 혼자 있는다는 것이 참 외로웠다. 그래서 떠오른 것이 브런치 벙개. 혹시나 이 근처에 있는 분이 있다면 커피 마시면서 함께 대화나누면 또하나의 이벤트가 될 수 있겠다는 생각을 했다.


그래서 시작한 대학로 벙개

걱정 반 기대 반으로 벙개를 쳤는데, 다행히 브런치 친구분들께서 호응해 주셨다. 진심으로 감사했다. 무관심이 가장 무섭다고 했는데, 그래도 많은 분들이 댓글로 아쉬움을 표현해 주셨다.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이곳 앞에 앉아서 댓글을 확인했다. 대학로 메인 거리로 들어가는 입구 쪽에 위치한 계단에서 앉아서 찍은 사진.

사실 난 브런치라는 공간에서도 소통을 할 수 있다고 아직 믿고 있다. 댓글을 통해 실시간으로 대화할 수 있다고 생각해서다. 발행을 하면 푸쉬로 구독해주신 분들에게 들어가니 이보다 빠른 메신저가 어디 있을까.


오늘은 처음이라서 그런지 아쉽게도 구독자분과의 만남은 성사되지 못했다. 하지만 벙개에 대한 가능성을 볼 수 있었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했다. 무엇보다 브런치를 통해서도 실시간 소통이 가능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후기>

오늘은 비록 벙개에 실패했지만, 그럼에도 정보를 담은 하나의 의미있는 이야기를 다뤄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오늘 점심 때 찾은 식당과 음식에 대한 이야기를 추가로 써보려고 한다.


정오가 되니 대학로에 사람들이 갑자기 많아졌다. 아마도 인근에서 근무하다가 점심을 먹으러 나온 직장인들 같았다. 드문드문 대학생으로 추정되는 연인들도 보였다. 이들과 함께 난 대학로 메인 거리로 걸어갔다.


이주명 작가를 만났다. 이 작가와 난 뭘 먹으러갈까 고민했다. 내가 예전에 알던 대학로가 아니어서 뭘 먹으러 가면 좋을지 떠오르지 않았다.


그래서 무작정 걸었다. 


"뭐 드실래요?"


"냉면 먹을까?"


날씨가 화창하고 여름같이 햇볕이 쨍쨍해서 냉면이 먹고 싶긴 했다. 이 작가와 걷다가 우연히 파란색 파스텔톤으로 입혀진 아담한 식당을 발견했다. 


가게 이름이 '카.모.메'


내가 좋아하는 영화 이름이었다. 게다가 입구 쪽에 딱 붙어있는 '냉모밀!!!'이란 글씨가 우리를 식당 안으로 이끌었다.


테이블은 아담했다. 4인석은 거의 없었고 2인석이 대부분이었다. 하지만 식당 안의 풍경이 굉장히 좋았다. 뭔가 모르게 깔끔한 음식이 정갈하게 나올 것 같은 기대감을 심어주는 느낌이었다.


"냉모밀 2개 주세요"


망설임없이 주문했다. 그리고 잠시 후...

두둥!!!

기대 이상의 냉모밀이 나왔다. 큼직한 얼음 덕택에 참 시원한 냉모밀이었다. 유부의 식감도 좋았다. 간도 딱 맞았다. 다른 고명도 훌륭했다. 가격은 7000원. 전혀 아깝지 않았다. 요즘 식단 조절을 하고 있는 내게는 많지도 적지도 않은 양이었다.

다음에 또

이제 자주 벙개를 해보려고 한다. 그래봤자 한달에 한 두번이 되지 않을까 싶지만... 밤샘하고 오전에 퇴근하면 기분이 묘하다. 아들을 데리러 오후 3시반까지 어린이집에 가야하니, 그 사이에 시간은 내게 주어진 자유시간이다.


이 시간이 내겐 너무 소중하고, 그 시간에 누군가와 함께 즐거운 대화를 나눌 수 있다면 더 좋을 것 같다. 


그 시간들을 브런치에서 나를 좋아해주는 분들과 함께 할 수 있다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


브런치란 글쓰기 도구를 통해 하루하루의 삶이 담기는 것도 좋고, 이를 통해 누군가와 교류하며 성장해 나간다는 것도 참 의미있는 것 같다.


다시 한 번 댓글로 참여해주시고 글을 읽어주신 분들께 감사말씀 올립니다. ^^ 또 봬요~!!!
오늘도 행복하세요. ^^
매거진의 이전글 초심으로 돌아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