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소재 3가지 (옥외광고, 핸드폰 케이스, 리워드)
이번주에 벚꽃이 만개 했는데 다들 꽃놀이는 다녀오셨나요?
따뜻한 봄날에도 광고 레퍼런스 모음집은 계속됩니다!
흔하게 볼 수 있는 리워드(협찬)광고이지만 이 광고는 조금은 달랐습니다. 우선 팔로워수를 직접적으로 언급하였고 이를 통해 받은 금액을 공개함으로써 내가 가진 팔로워 수라면 더 많은 금액을 받을 수 있겠구나 하는 기대감을 심어주었습니다.
한가지 아쉬운점은 "K"라고 표시된 부분을 실제 닉네임으로 사용했다면 신뢰성과 확보와 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최근 메타, 인스타그램 광고들이 화면에 색감을 가득채워서 눈에 잘 띄도록 하는 광고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이 광고는 그중에서도 핸드폰 케이스의 비비드한 색감을 잘 표현하여 소비자 입장에서 눈에 잘 띄도록 만든 광고 인것 같습니다.
더불어 리뷰를 통해 해당 케이스의 후기도 볼 수 있어서 클릭을 잘 유도한 광고로 생각합니다.
브랜드보다 "카즈하 픽"이 눈에 들어왔던 광고.
아직 알려지지 않은 제품을 광고 할때 연예인의 이름을 사용하여 광고를 하는것이 효과적라고 생각하는 편이다.
그 이유로는 소비자 입장에서 알려지지 않은 브랜드명을 기억하기 보다 연예인 이름을 기억하기가 쉽고
특히, 검색을 할 때 "카즈하 픽", "카즈하 헤어앰플" 등 이렇게 검색할 가능성이 더 높기에 효과적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스타마케팅을 진행할 때는 검색 키워드를 미리 섭렵하는 것도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