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근근 Apr 03. 2023

마케터를 위한 광고 소재 레퍼런스 (4)

광고 소재 3가지 (옥외광고, 핸드폰 케이스, 리워드)

이번주에 벚꽃이 만개 했는데 다들 꽃놀이는 다녀오셨나요?
따뜻한 봄날에도 광고 레퍼런스 모음집은 계속됩니다!




1)리워드 광고

흔하게 볼 수 있는 리워드(협찬)광고이지만 이 광고는 조금은 달랐습니다. 우선 팔로워수를 직접적으로 언급하였고 이를 통해 받은 금액을 공개함으로써 내가 가진 팔로워 수라면 더 많은 금액을 받을 수 있겠구나 하는 기대감을 심어주었습니다. 


한가지 아쉬운점은 "K"라고 표시된 부분을 실제 닉네임으로 사용했다면 신뢰성과 확보와 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2)핸드폰 케이스

최근 메타, 인스타그램 광고들이 화면에 색감을 가득채워서 눈에 잘 띄도록 하는 광고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이 광고는 그중에서도 핸드폰 케이스의 비비드한 색감을 잘 표현하여 소비자 입장에서 눈에 잘 띄도록 만든 광고 인것 같습니다. 


더불어 리뷰를 통해 해당 케이스의 후기도 볼 수 있어서 클릭을 잘 유도한 광고로 생각합니다.







3) 옥외 광고 (버스 광고)

브랜드보다 "카즈하 픽"이 눈에 들어왔던 광고. 

아직 알려지지 않은 제품을 광고 할때 연예인의 이름을 사용하여 광고를 하는것이 효과적라고 생각하는 편이다. 


그 이유로는 소비자 입장에서 알려지지 않은 브랜드명을 기억하기 보다 연예인 이름을 기억하기가 쉽고

특히, 검색을 할 때 "카즈하 픽", "카즈하 헤어앰플" 등 이렇게 검색할 가능성이 더 높기에 효과적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스타마케팅을 진행할 때는 검색 키워드를 미리 섭렵하는 것도 중요하다.




마케터를 위한 광고 소재 레퍼런스 (3) 

마케터를 위한 인스타그램 레퍼런스 (2)

마케터를 위한 인스타그램 레퍼런스

매거진의 이전글 마케터를 위한 광고 소재 레퍼런스 (3)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