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르면 당하는 노동법 - 실업급여 편
이직확인서라는 말을 처음 들었거나, 들어보긴 했지만 구체적인 내용은 잘 모르는 근로자가 많을 것이다.
이직확인서의 내용에 따라, 실업급여 수급 여부 및 실업급여액이 결정되므로,
이직확인서는 매우 중요하다.
직원이 퇴사할 때 회사는 이직확인서를 작성하여 고용센터에 제출해야 한다.
여기서 핵심은, 이직확인서를 '회사'가 작성한다는 것이다.
회사가 이직확인서를 사실과 부합하게 제대로 작성할까?
회사를 온전히 신뢰할 수 있을까?
노동 상담과 사건 등을 통해서, 사실과 다른 이직확인서를 참 많이 보았다.
왜 그럴까?
이유는 다양하다.
이직확인서 작성을 포함한 노무 관련 업무를 세무회계사무소에 맡기는 회사가 많다.
그런데, 세무회계사무소는 세무 관련 업무에 전문가이지, 노무 관련 업무에 전문가는 아니다.
노무사가 세무 분야에 전문가가 아닌 것과 마찬가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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