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내 인생의 작은 공간 II

지금 하십시오

by 점식이

[지금 하십시오]


영국의 신학자, 찰스 스펄전(1834-1872)은 "지금 하십시오"라고 하셨다. "내일은 구름이 보일지 모르니 할 일이 생각나거든 지금 하십시오"라고 하셨다.


너의 삶에서 지금 생각나는 일을 다음으로 미룬다면 언제 할지, 어떤 형태로 진행될지 알 수가 없다. 처음의 생각과 다른 조미료, 혹은 원래의 생각과는 다르게 진행될 것이다. 시간은 알게 모르게 변화를 줄 것이다.


글쓰기 글감도 하루 미루게 되면 어제의 생각과 다른 방향으로 가고 있다는 것을 자주 느끼곤 한다. 누가 말했던가? "오늘 심고자 했던 꽃을 다음으로 미루게 되면, 남이 심은 꽃의 개화만 보게 될 것이다"라고 하였다.


사랑한다고 말하고 싶을 때, 바로 하십시오. 때를 놓치면 감정도 희석되고, 못한 것을 후회하게 될 것이다. 자존심과 부끄러움을 생각하지 말고 지금 하십시오. 한 마음에서 진행되는, 지금 하는 일은 모든 이가 찬성할 것이다.


지나간 과거를 생각해 보면, 지금 하지 못한 것이 많이 후회된다. 생각이 먼저 앞서면 너의 선한 마음이 시키는 것을 지금 하기 힘들 것이다. 감정이 아니고 의식이 주가 된다면 일을 각색하고, 주변의 상황에 맞추다 보면 너가 바라는 대로 되지 않는다.


선한 감정에서 나타나는 일은 바로 하십시오. 타인에게 해를 주지 않으면 너의 선한 감정대로 지금 하십시오.


-점식이-

keyword
이전 18화내 인생의 작은 공간 I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