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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E Han Feb 23. 2020

뉴욕 ; The High Line,하이라인파크  

뉴욕 도시건축과 계획 

https://www.thehighline.org/


https://youtu.be/2YPWiiWbS6Q



[뉴욕 하이라인] 뉴욕의 미드 웨스트쪽 허드슨 강변을 따라 걷는 현제 명소이자 세계인이 사랑하는 하이라인 파크는 한때 뉴욕의 골치 덩어리 폐열차선로 였을 뿐만 아니라 막대한 철거 비용이 수반 되는 공공손실 비용중의 하나 였습니다만 아래 하이라인 역사 Brief에 기록한 데로 미운 오리새끼가 백조로 탈바꿈 하는데 어언 60년정도 걸린 셈이지요 . 도시 미관을 헤칠 뻔 ? 하였던 오래된 페쇄 철도 선로를 지금은 건물 사이로 바라보는 절대 세월의 누적이 아니면 바라볼 수 없는 도시 및 자연 그리고 허드슨 강변의 낙조를 봄 , 여름 , 가을 ,겨울 다르게 변화 그래도 수용 하는 하이라인이 탄생 되기 까지에는 우연 과 필연이 교차 하는 그리고 공공 비영리 목적의 재단이 크게 기여 하였음을 부인 할 수 없다.... 공공정책에서의 집단 지성의 승리를 보는 듯하다..뉴욕은 그래서 아직도 변신 중이고 공사중이다 도처에...  . 아래 간략  High-line History Brief 


[ 하이라인 History에서 번역 ]  High Line은 한때 철거 예정이었습니다. 운 좋게도 지역 사회가 함께 모여서 용도를 바꾸고 오늘 보는 공원을 만들어 모든 사람들이 즐길 수있게했습니다. 그 후 도시가 미사용 산업 지역을 역동적 인 공공 공간으로 전환하는 것이 세계적인 영감이되었습니다.

1800 년대 중반

뉴욕 센트럴 레일로드 (New York Central Railroad)가 운영하는 도로 위의 철로에화물 열차가 맨하탄으로 음식을 배달했지만 보행자에게는 위험한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10 번가는 "데스 애비뉴"로 알려졌습니다. 1910 년까지 열차로 540 명 이상이 사망했습니다.



1920 년대

철도는 사망자 수에 따라 보행자를 보호하기 위해 말을 타고 사람들을 고용했다. 1941 년에 마지막으로 탈 때까지“서쪽 카우보이”는 10 번가를 순찰하면서 다가오는 열차를 경고하는 붉은 깃발을 쳤다.


1924

West Side Improvement 프로젝트는 도시 교통위원회가 도로 교차로 철거 명령을 내렸을 때 처음 시작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도로에서 선로를 제거하고 높은 철도 노선을 만들 계획이 생겼습니다.


1933

첫 번째 열차는 하이 라인 (High Line)에서 운행되었으며 그 후“웨스트 사이드 (West Side) 고가 라인”이라고 불 렸습니다. 이 라인은 1934 년까지 완전히 운영되어 수백만 톤의 육류, 유제품 및 농산물을 운송했습니다. 라인은 일부 건물을 직접 통과하여 현재 첼시 마켓의 본거지 인 National Biscuit Company (일명 Nabisco)와 같은 공장에 쉽게 접근 할 수 있습니다.


1960 년대 – 80 년대

트럭 운송 증가로 인해 열차 사용이 감소했습니다. Spring에서 Bank street까지 High Line의 최남단은 60 년대에 철거되었습니다. 70 년대까지 모든 트래픽이 80 년대에 중단되면서 하락세가 지속되었습니다. 구조물의 철거에 대한 요구가 곧 뒤 따랐다.


Inuse of High Line . 




1983

구조물를 사용하지 않으면서 High Line을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려는 아이디어의 첫 뿌리가 커지기 시작했습니다. 첼시 거주자 피터 오블 레츠 (Peter Obletz)는 구조물를 보존하기 위해 West Side Rail Line Development Foundation을 결성했습니다. 같은 해 의회는 트레일 시스템 법 (Trail System Act)을 통과시켜 사람들이 복잡한 토지 권 문제를 피할 수있게함으로써 오래된 철도 노선을 레크리에이션 지역으로 탈바꿈시킬 수 있었습니다. 


1983 – 1999

하이 라인의 공공 전망은 수십 년 동안 굳어지고 약화되었습니다. 1991 년 창고에서 아파트 건물로 개조 할 때 은행에서 간 세부 르트 거리까지 5 개의 블록이 철거되었습니다. 1999 년, High Line 오너 CSX Transportation은이 구조물의 재사용 제안을 시작했습니다.


1999 년
수십 년 동안 많은 사람들이 하이 라인을 추악한 눈가리개 ( 도시 혐오 구조물) 라고 불렀습니다. (줄리아니 시장은 마지막 직무 중 하나 인 철거 명령에 서명했습니다). 그러나 이 비평가들 중 소수만이이 구조물의 비밀스러운 풍경과 장점,  즉 번성하는 야생 식물원을 보았습니다. 이 숨겨진 도시 풍경의 아름다움에서 영감을 얻은 Joshua David와 Robert Hammond는 비영리 보호 단체 인 High Line의 Friends를 설립하여 공공 장소로 보존 및 재사용을 옹호했습니다. High Line의 친구는 High Line의 유지 보수 및 운영을 담당하는 유일한 그룹으로 남아 있습니다 (또한 귀하와 같은 지지자가 자금을 지원합니다).


2003 년

하이 라인에 대한 대화를 자극하기 위해, 공원으로의 전환이 아직 보장되지 않은 시점에 하이 라인의 친구는“아이디어 경쟁”을 개최하여 공원을 사용할 수있는 방법에 대한 36 개국 이상에서 720 개의 아이디어를 받았습니다. 롤러 코스터 나 1 마일 길이의 랩 풀과 같이 현실 적이지도 실용적이지 않은 아이디어). 당시 하이 라인에 대해 들어 본 사람은 거의 없었습니다. 경쟁은 인식과 흥분을 유발하는 데 도움이되었습니다.





2004 – 2006

당시 블룸버그 시장과 시의회의 지원을 받아 특별 구역 설정 구역이 제안되었습니다. 웨스트 첼시 특별 구역은 하이 라인을 공공 공원으로 이용할 수있게 해주었습니다. 시의회가 재건을 통과했을 때, New York Times 첫 페이지는“공원의 왕자가되기위한 철도 개구리”라고 불리워 졌습니다.. 조경 건축 회사 James Corner Field Operations; 디자인 스튜디오 Diller Scofidio + Renfro; 심기 디자이너 Piet Oudolf가 하이 라인을 변형시키는 팀으로 선정되었습니다.


2009 년

CSX Transportation이 뉴욕시에이 건물의 소유권을 기증 한 지 4 년이 지난 후, 2006 년 4 월 첫 개장 후 3 년 만에 High Line의 첫 번째 구역이 Gansevoort에서 20 번가로 일반인에게 공개되었습니다. 하이 라인 아트는 2009 년에 설립되었으며 매년 하이 라인 주변에서 작품을 시운전하고 제작합니다.





2012 – 2014

뉴욕시 계획위원회는 하이 라인 (20 번 ~ 30 번가)의 섹션 2가 일반인에게 공개되면서 레일 야드에서 구역 지정 텍스트 수정안을 승인하여 세 번째 부문을 가능하게했습니다. 레일 웨이 야드 하이 라인 (30 ~ 34 번가와 10 ~ 12 번가)은 2014 년에 임시 산책로를 포함하여 개장했습니다.




오늘

하이 라인은 현재 500 종 이상의 식물과 나무가 특징 인 하나의 연속적인 1.45- 마일 길이의 그린 웨이입니다. 이 공원은 NYC 공원 및 레크리에이션 부와 제휴하여 Friends of the High Line에 의해 유지, 운영 및 프로그래밍됩니다. 공공 공간과 정원 외에도 High Line에는 다양한 공공 프로그램, 커뮤니티 및 십대 참여, 세계적 수준의 예술 작품 및 공연이 모두 무료로 제공됩니다.


뉴욕, 하이- 라인 park ,  The High Lin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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