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그로플 백종화 Feb 08. 2022

리더십 _ 사람의 마음을 얻는 방법

사람의 마음을 움직여 행동을 이끌어 내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나를 만나는 사람들에게 일상 속에서 자기 긍정성과의 마주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죠. 


세상에 중요하지 않은 사람은 없습니다. 

그리고 내가 누군가에게 소중한 사람으로 기억되는 것, 

내가 누군가와 같은 소중한 추억과 경험을 공유하는 것,

누군가에게 나의 필요가 전달되는 것, 

나의 변화와 노력을 알아주고, 표현해 주는 사람과 함께 하는 것,

작은 것이라도 공통점을 찾아서 함께라는 울타리에 들어올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

만큼 그 사람의 마음을 얻는 방법도 없습니다. 


단, 진심이어야 겠죠. ^^ 거짓이라면 다음에 똑같은 표현을 하지 못해서 들키거든요. 


'일상 속에서의 자기 긍정성'이라는 말은 

삶 속에서 나의 긍정적인 모습들을 매일, 매순간 마주치는 것을 의미합니다. 

나 스스로를 칭찬하고, 격려하고 응원하면서 자기 긍정성을 찾아갈수도 있지만 더 좋은 방법은 

내 주변에 있는 사람들이 나에게 그 긍정성을 표현해 주는 것이죠. 


'안녕하세요. 반가워요. 오랫만에 뵈요.'와 같은 인사도

'지난번 보다 더 익숙해 졌네? 바쁜데 이것까지 어떻게 했어. 너무 고생했겠다,;와 같은 격려도 

'와 이것 너무 잘했다. 이것때문에 우리 좋은 피드백 받겠는데?' 라는 인정과 칭찬도


모두 타인에게서 받는 매일 마주하는 자기 긍정성 입니다. 


내 주변에 이렇게 매일, 매 순간 자기 긍정성을 마주할 수 있도록 관심가져주고, 표현해주는 동료들이 있는 조직이라면 참, 즐겁고 신나게 다닐 수 있지 않을까요?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그 사람의 마음을 얻으면 되거든요~ ^^

작가의 이전글 리더십 _ 평가와 피드백 결과는 이력서에 담아야 합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