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recyclable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Elia Sep 24. 2023

워커힐 한식당 온달 디너 코스 후기

워커힐 식당 중 가장 예약 쉬운 곳

워커힐 온달에서 처가댁 식구들과 저녁 식사를 했다.


어머니는 온달을 꽤 좋아해서 왕왕 갔었는데, 어머니 외의 사람과 온달을 가본 적은 처음인 것 같다.


아마도 한정식이라 사람들이 외식 옵션으로 잘 선택하지 않는 것 같다.


실제로 온달에 가면 한국 사람보다 일본 사람들이 더 많은 것 같다 ㅎㅎ


https://www.walkerhill.com/dining/Ondal


메뉴 등 설명은 위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그럼 온달 14만 5천 원짜리 궁중상차림 코스 후기 시작한다.


후기

워커힐 호텔 안 2층에 중식당 금룡, 뷔페인 더뷔페와 함께 위치한 한식당 온달
내부는 이런 식. 룸 위주이고, 홀도 몇 테이블 있다.
우리가 식사할 룸. 아기가 혼자 구경 중...
아기의자와 아기 식기. 너무 귀엽다 ㅎㅎ 하이 체어도 깨끗했다.
테이블 세팅 깔끔.
백세주가 들어간 조선 하이볼.. 너무 먹어보고 싶었는데 육아 중이라 못 먹어본 게 아쉽다. 다음엔 꼭...
3만 5천원짜리 어린이 반상이 먼저 나왔다. 아기들은 이걸로 배를 채운다.
삼품 냉채. 평범한 맛인데.. 편육은 꽤 맛있었다. 독특하다고 느낄만한 건 없었다.
조리장 특선죽은 호박죽. 역시 매우 평범.. 본죽과 분간 불가하다.
온달의 시그니처와 마찬가지인 전복구이. 돌 위에 빠다를 바른 전복이 나온다. 2인당 돌 하나씩이다. 버터 전복구이라서, 맛이 없을 수가 없다. 식감도 쫄깃하면서 질기지 않았다.
생선회와 문어 소라 숙회. 매우 평범한 맛이었으나 맛있게 평범했다. 와사비에 금박을 올린 것이 특이점이었다.
그리고 단호박, 대구, 해물완자전, 그리고 사태. 역시 또 평범.. 한식에선 특이함을 기대하는 건 어려운 것 같다. 그래도 전부 맛있었다.
농어구이. 라고 메뉴에 써 있지만 사실상 농어튀김이 맞지 않나 싶다. 간장소스와 함께라 이자카야 스타일 느낌이다. 당연히 맛있었는데, 식감이 더 아삭하면 더 좋을 듯.
한우 너비아니와 구운 야채인데, 부위가 살치살인가? 뭔가 기름기가 많은 부위인 것 같았다. 그러므로 매우 맛있었다.
식사는 냉면, 도가니탕, 육개장, 대합탕, 비빔밥 중 고르는 것인데, 냉면을 골랐고 상당히 만족했다. 육향이 진한 육수에 정갈한 메밀면. 사실상 코스 중 베스트였다.
디저트로 마무리. 디저트 역시 평범했다 ㅎㅎ 이상 사진 끝.

종합 한줄평

코스 구성 좋고 분위기 좋고 전체적으로 흠잡을 데 없는데, 너무너무 평범한 메뉴 구성인 것을 생각해 보면 한국 사람들이 저 돈을 내고 자주 먹기는 쉽지 않을 것 같다. 뭔가 손님과 조용히 얘기하고 싶을 때, 아니면 워커힐에서 다른 식당이 전부 예약이 안될 때만 방문하게 되지 않을까 싶다.


이상 워커힐 한식당 온달 후기 끝.

매거진의 이전글 신라호텔 신상 빙수, 허니콤 아포가토 빙수 후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