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Elia Aug 16. 2019

[마카오맛집] Feng Wei Ju(펑웨이주) 후기

탄탄면

비자 문제로 짧게 마카오를 다녀왔다.


이 기회를 놓칠세라 미슐랭 2 스타 사천/후난성 음식 전문 Feng Wei Ju를 방문했다.


홈페이지(https://www.starworldmacau.com/restaurant/feng-wei-ju/)에 메뉴가 매우 친절하게 사진과 함께 나와있으므로 미리 연구를 하고 가는 것을 추천한다.


평점

맛 ★★★★★

분위기 ★★★★★

가격 ★★★★


후기

마카오 북섬에 위치한 Star World Hotel의 5층에 위치해 있다. 셔틀을 타면 편하게 이동할 수 있다.
스타월드 호텔의 분위기가 좀 어수선해서 걱정했으나, 레스토랑 안의 분위기는 매우 고급스러웠다.
테이블 세팅이 아주 맘에 들었다. 식기류가 아주 화려하고 아름답다. 하우스 티는 무료이고, 기본 애피타이저로 완탕이 사골국물에 나온다.
가지볶음. 소스가 조화를 이루면서도 상당한 수준으로 매콤했다. 이런 매움이 쉽지 않은데 필자와 아내 모두 감탄했다.
메뉴판엔 편육처럼 나와 있었는데 시켜보니 두툼한 갈비찜이었던 시그니쳐 메뉴. 인생 갈비찜 갱신했다. 식감이 최고.
Pork Bun. 위에는 바삭하게 굽고 아래는 튀김옷을 입힌 정성은 좋았고 내용물도 신선하고 잘 조리됐으나, 내용물과 빵의 비율이 좀 안 맞는 느낌.
양고기 번. 마찬가지로 빵의 비율이 너무 많은 점이 아쉬웠다. 배고플 때 먹으면 좋을 듯.
버섯 번. 내용물로만 보면 세 개의 만두 중 가장 속이 좋았던 것 같다. 그렇지만 역시 빵이 너무 많아서 빵은 남겼다.
탄탄면. 하나를 시켰더니 두 개로 나눠서 주었다. 여태껏 내가 먹은 탄탄면은 진짜 탄탄면이 아니었다는 생각을 준 인생 탄탄면.

맛이 5점인 이유

사실 만두류는 셋 다 별로였다. 정성스럽게 만들기는 했지만 빵의 비율이 너무 많아서 식감이 좋지 않았다. 그렇지만 만두류를 제외한 모든 음식들이 미슐랭 2 스타 레벨을 넘어선 느낌이었다. 가지볶음으로 진짜 맛있다는 감동을 주는 게 쉽지 않은데, 모든 조화로움 속에서 매콤함을 살린 조리로 엄청난 맛을 선사했고, 갈비찜 역시 한국사람한테 감동을 주기 쉽지 않은데, 인생 갈비찜을 마카오에서 경험할 줄은 몰랐다. 식감도 최고고 소스도 갈비찜을 해치지 않게 입 안에 조화를 주면서 색다른 맛을 더해줬다. 마지막 탄탄면은 처음부터 끝까지 감동적인 맛이었다. 땅콩 향으로 뒤덮은 싼마이가 아니라, 정말 재료 맛 하나하나가 살아있는, 그러면서도 강력한 자극이 있는 맛이었다. 면 상태도 최상이었다.


분위기가 5점인 이유

최상급의 식기 상태와 서비스가 있다. 레스토랑 내부의 인테리어나 소품들도 매우 고급스러워서 레스토랑 안에 있는 시간을 기쁘게 즐길 수 있게 해 준다. 아이를 데려가기도, 부모님과 방문하기도, 연인과 방문하기에도 부족함이 없다.


가격이 4점인 이유

미슐랭 2 스타의 중식당을 1인당 3-4만 원 정도로 먹을 수 있으니 가격이 나쁘다고는 할 수 없다. 또한 낸 가격을 절대 후회하지 않게 만들어주는 맛과 분위기가 있으니 더욱더 그러하다. 그래도 런치세트의 큰 할인이라든지, 감동이 있는 가격은 아니므로 4점을 주었다.


종합 한줄평

매운맛이 다른 맛을 압도해서 균형을 맞추기 힘든 후난/사천 음식으로 미슐랭을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기준을 제시해주는 식당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홍콩맛집] Tsim Chai Kee(침차이키) 후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