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Elia Sep 09. 2019

[홍콩맛집] Lung King Heen(렁킹힌) 후기

Pan Fried Rice Rolls w XO Sauce

2019년 현재 미슐랭 3 스타에 빛나는 Four Seasons 호텔 안에 위치한 중식당 Lung King Heen을 다녀왔다.


IFC몰에 연결되어 있기는 하지만, Central 역 기준 가장 먼 쪽에 위치하고 있으므로, Central 역에서부터 15분 정도는 걷는 것을 예상하는 것이 좋다.


주말 점심에 다녀왔으며, 딤섬 메뉴만 먹어보았다.


평점

맛 ★★★★

분위기 ★★★★★

가격 ★★★★


후기

미슐랭 3 스타는 태어나서 세 번째 방문해 보는 것이므로 많은 기대가 있었다.

삿포로의 몰리에르, 홍콩의 조엘 로부숑에 이어 세 번째였는데, 앞의 두 번과 비교하면 실망이 조금 있었다.

홈페이지(https://www.fourseasons.com/hongkong/dining/restaurants/lung_king_heen/)를 방문해보면 메뉴를 볼 수 있으니, 약간 연구를 하고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위치를 보면 알겠지만, central 역에서 상당히 떨어져 있다. 실내로 이동이 가능하다고는 해도, 꽤 걸어야 한다.
깔끔한 분위기의 중식당. 드레스 코드가 존재해서 쪼리를 신고는 갈 수 없다.
창문을 통해서 구룡반도가 훤히 보이지만, 뷰는 침사추이 쪽에서 센트럴을 보는 편이 더 좋은 것 같다.
빠지는 것은 없지만, 크게 감명 깊다고도 할 수 없는 무난하게 깔끔한 파인 다이닝 인테리어이다.
딤섬 메뉴. 보통 3 조각이 기본인 딤섬을 2인은 2개로 맞춰서 99 HKD의 경우 66 HKD로 조정해주는 것이 아주 큰 장점이다.
기본 테이블 세팅. 깔끔한 중식당의 정석이다.
Steamed Vegetable Dumplings & Steamed Shrimp Dumplings w Bamboo Shoots. 같이 나오는 기본 소스의 맛이 환상적이다.
Steamed Racan Pigeon Dumplings w Taro. 비둘기라고 해서 특별한 맛이 느껴지는 것은 아니다.
딤섬 속은 수프 같은 소스와 함께 들어있어서, 단순히 만두를 먹는 느낌이 아니라, 영국식 파이를 먹는 느낌이 난다.
Pan Fried Rice Rolls w XO Sauce. 너무나도 맛있는 음식이었다. 다만, 일반적인 딤섬 형태가 아니라 상당히 배가 부르다. 주문 시 유념해야 한다.
Steamed Lobster and Scallop Dumpling. 이름은 랍스터와 관자인데 새우도 얹어준다. 살이 탱탱하니 맛이 훌륭하다.
Crispy Spring Rolls w Shrimp Roe and Crab Meat. 튀김옷이 살짝 너무 느끼한 감이 있었다. 그렇지만 아삭한 식감은 최고.
Steamed Rice Rolls w Tofu Sheets and Dried Shrimps. 상당히 특이한 식감을 가지고 있어서 마음에 들었다.
안에 건두부를 겹겹이 쌓고 마지막 면은 튀겨서 아삭한 식감을 주고, 마른 새우로 풍미를 더한 음식. 상당히 배가 부르게 한다.

맛이 4점인 이유

미슐랭 3 스타는 그곳을 방문하기 위해 여행을 계획해도 좋을 정도라고 하는데, 홍콩을 방문하는 지인들에게 반드시 렁킹힌을 가 보라고 추천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 2 스타 정도면 충분한 수준이라고 생각하지만, 딤섬만 갖고 판단하는 것은 속단일 수도 있다. 다만, 딤섬 메뉴를 꽤 자신 있게 팔고 있다는 점과, 상당히 많은 사람들이 딤섬 런치를 즐기고 있는 것을 보았을 때, 세계 50위권 레스토랑, 미슐랭 3 레스토랑이란 칭호에 걸맞으려면 딤섬 메뉴 조정이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반드시 먹어봐야 한다고 생각하는 메뉴는 Pan Fried Rice Rolls w XO Sauce와 Steamed Racan Pigeon Dumplings w Taro였다. 나머지는 그다지 영감을 주는 맛은 아니었다. 예전에 이미 후기를 남긴 Ying Jee Club(https://brunch.co.kr/@eliarhocapt/44)과 비교해 보았을 때, 잉지클럽이 더 맛있다고 느꼈다.


분위기가 5점인 이유

Four Seasons, 홍콩, 미슐랭 3 스타, 오션뷰. 더 이상 말이 필요 없지 않을까. 비즈니스, 데이트, 가족모임, 친구들 모임 등등 어떤 목적으로 방문하든 충분히 만족할만한 분위기이다.


가격이 4점인 이유

홍콩 파인 다이닝들의 딤섬 가격은 대충 유사한 것 같다. 그런 면에서 생각해 보았을 때, 다른 곳과 비교해서 특별히 비싼 가격이라고 생각되지는 않는다. 게다가 오션뷰인 것을 고려하면 파인 다이닝으로서 적정한 가격인 것 같다.


종합 한줄평

딤섬과 관련해서 맛을 원한다면 더 맛있는 레스토랑도 있지만, 더 맛있는 오션뷰 딤섬 레스토랑은 없지 않을까 생각한다.

매거진의 이전글 [홍콩맛집] Rech by Alain Ducasse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