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찾아온 방구석 콜럼버스!
지도를 뒤적이다가 연말을 맞이하는 현재 시점과 부합하는 섬을 발견해서 탐험을 시작했다.
이름하야 Christmas Island!
- 구글 검색으로 쉽게 나오지 않아서 마이크로 하게 찾아보니, 자카르타에서 가는 법, 쿠알라 룸프르에서 가는 법, 그리고 호주 Perth에서 가는 법이 있다.
- 인천에서 동선을 고려하면 자카르타나 쿠알라 룸프르가 효율적이긴 하지만, 인터넷에서 항공편을 검색할 수 없어서 퍼쓰를 이용하는 동선으로 알아보았다.
위키피디아에서 더 찾아본 결과:
- 원래 영국령이었다가 2차 세계대전 때 일본의 침략을 받기도 했지만, 최종적으로 1958년에 호주가 싱가포르에 비용을 지불하고 섬을 관할하게 되었다고 한다.
- 2016년 기준 1,843명이 거주하고 있다고 한다. 문명화된 것에 비해서 방구석 콜럼버스에 부합하는 인구수이다.
- 20%가 중국계, 12%가 호주계, 12%가 말레이계, 10%가 영국계라고 한다. 상당히 다양하다.. 종교도 다양하다고 한다.
- 게가 엄청 많고 특이한 새들도 많이 산다고 한다.
이번 방구석 콜럼버스는 좀 문명세계를 다녀온 듯했으나, 알고 보니 상당히 적합한 곳이었다. 자카르타랑 상당히 가까운 것을 생각해보면, 접근성에 비해서 아직 유명하지 않은 곳인 듯하다.
아마 조만간 유명세를 더 타게 될 여지가 있지 않나 싶다.
이러나저러나 방구석 콜럼버스는 계속됩니다!
앞으로도 꾸준한 관심 부탁드리고, 혹시 방구석 콜럼버스가 탐험하길 원하시는 지역이나 도시가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