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혜원 Nov 19. 2021

10살 관찰자 시점의 옥토넛

우리 집 10살은 아직도 옥토넛을 본다.

보고 또 본 옥토넛을 또 봐도 넋을 잃고 본다.  


그런데

얼마 전옥토넛을 보다 시큰둥하게 이렇게 말했다.


"엄마. 바나클 대장 말이야.

 자기가 봤으면 자기가 그냥 옥토 경보 누르면 되는데

저렇게 남한테 시킨다?

완전 계급사회야 계급사회.."


마?


그러더니 좀 이따가

바나클 대장 조카가 나오는 에피소드 보다가 그런다.


"엄마. 만화에 보면 꼭 저런다? 주인공은 결혼을 안 해.

근데? 형제는 꼭 결혼해서 저렇게 조카가 있어.

이상하게 항상 자기 애는 없다?"



옴마마마?

그래서 나도 곰곰 생각해 보았다. 영웅들이 비혼에 무자녀인 이유를....


애기들 보는걸 다큰애가 뭘 자꾸 보나 한심할 뻔했는데

이렇게 들으니 10살은 10살 나름의 현실적인 생각을 하면서 보는 거로군 싶다.

#예리해



현실에 눈뜬 것 같은 10살 아들이

어제는 내 인스타를 힐끔 보고는 말하는 것이었다.


"엄마 나도 프라이버시가 있는데.

이렇게 인스타에 내 얘기를 쓰는 거 좀 불편해." 



앗.... 드디어  것이 왔구나 싶었다. 역시 10살이니까...

귀여워서 올리는 것도 아이들 머리가 크면 이제 그만해야 한다는 생각은 늘 하고 있었는데...



아들이 하는 말.




"응 앞으로는 00(이름)이라고 하지 말고 호칭을 꼭 '유땡땡'이나 '아들'이라고 적었으면 좋겠어"




와하하핫핫핫핫

그거면 돼? 그거면 되는 거야???

(ㅋㅋㅋ)


아들의 제안에 따라

유땡땡 육아일기는 이제 자제해야겠다.

이제는 유땡땡 관찰일기로.





매거진의 이전글 나에게는 예쁨이 있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