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emily May 23. 2023

에밀리의 집밥

그리운 추억의 맛을 만나다

센다이시절,

복지센터의 코라스팀의 반주로 동경엘 갔었다. 아마도 1997년이었지싶,,,

그때 처음 맛보았던 동경의自慢の味。


이런저런 급하게 세웠던 일정을 수정하고 또 수정하던 여백에 아주잠시 들렸던 지하 식품부에서 발견!


달랑 한 개를 사들고 ,,,


숙소에서 시에스타를 외치던 무더웠던  오월의 어느 날 오후,

그렇게 먹어치웠다.

그 맛은 또 새로운 추억의 맛으로 자리 잡았지 싶다.


사실 급히 결정됐던 나 홀로 여정에서 쇼핑목록 일호였던 츠케모노이긴 했다.

내가 신청한 오차세트장소의 근교에 뻿다라즈케관련 재래시장이 아마도 코로나 전엔 있었던 듯했었다.

마지막날 일정에 몇 번을 그곳을 넣었다, 뺏다를 반복했지만 당일 이어진  때아닌 폭염에 아침 7시부터 이동을 시작했던 내게 무리였기에 ,,,

그날 잠시 찻집을 찾느라 헤매길 잘했다.

그렇게 만나진 츠케모노는 냉매제와 더불어 내 배낭 속으로!

여행의 묘미 중 하나는 일부러 남겨두는 일이기도 하다 싶은 게 요즘의 내가 만든 규칙의 하나이기도 하다.


공항서 노래를 불러보았지만,

아마도 국내선에 있었지싶었,,,

지쳐서 그냥 포기,


 누룩으로 츠케모노를 만들면 될 것인데,,,

게을러졌나?

아니, 그 시간을 더 소중히 사용하고 있을 뿐이다.



#동경명물의

#ぺったらづけ

#추억의

매거진의 이전글 에밀리의 집밥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