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남녘의봄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emily May 31. 2024

남녘의 봄

선유도의 봄

다큐를 보았다.

그녀의 손길을 따라 우리네 식물들이 아름답게 피어나는 것을 보았다.

그래서 산유도 공원을 오랜만에 찾아갔다.

사계절을 자세히 들여다보아야 할 곳으로 마음먹었다.


나의 발길을 다시 따라 걸어보는 5월의 마지막 날이다

풍경에 취한 채 삼각주먹밥도 꿀맛이었다
분단나무꽃이란다..그 눈이부시도록 하이얀빛에 취해 한 참을 서 버렸ㄷ

한없이 바라본 저 꽃은  완두콩꽃이었다는...

아무말도 필요 없었다. 작은 식물애, 작은 꽃잎에,새소리에 젖어들고 미로같은 식물덩쿨길을 걷다보면 그ㅕ의 손길이 느껴졌고 그냥 그대로 따라걸을 뿐이었다


그녀는 말한다.

아름다운 우리네 흙과 식물을 아이들에게 알려주고 남겨주어야 한다고 말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남녘의 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