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라온쌤 Nov 12. 2020

오대산 월정사의 가을

기억을 만나러 가다

오랜만에 강원도로 향했다. 코로나로 인해 참 오랜만의 여행이다.

단풍을 만나러 갔지만, 단풍은 이미 마르고 떨어졌다.

조금, 늦었나보다.

오대산국립공원에 들어가고, 월정사로 들어가는 이 숲길만으로도 반갑다.

잠깐 강릉살이를 했을 때 보았던 이 곳 단풍은 정말 환상적이었다.

빨갛고도 황홀한 선재길 단풍을 볼 수 없다는 것이 아쉽지만

내가 보았던 2014년도의 단풍에 대한 기억을 만나는 것이 반가운 것이다.

기억을 떠올리기 위한 여행인 것 같다.

그 때, 큰아이도 둘째도 유모차를 타고 있었으니 우리는 유모차 두 대를 끌고 이 숲길을 걸었었다.

그 때도 힘들었을텐데 지나고 보니 참 행복했던 시간들이었다.

지금의 이 순간도 이후에는 행복한 시간들로 기억이 되길...

8살이 된 둘째와 걷는 월정사의 숲길과 단풍길.

새롭지만 익숙하고 반갑다.

벌써 가을도 지나나보다.


매거진의 이전글 한양도성 스탬프 투어 1코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