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empty Nov 14. 2022

바쁘고 정신없는 하루

여행을 다녀온 이후 나의 삶은 누구보다도 바쁘고 정신없는 날들을 보내고 있다. 나의 하루는 누구보다도 짧고 누구보다도 빠르고 정신없이 흘러갔다. 글을 제대로 쓸 시간도 없어졌고 바쁜 시간을 쪼개서 쓸 여유조차 사라졌다. 아무것도 할 수 없고 몸을 뉘일 수 있는 집에 다다르면 나는 아무것도 할 수 없는 불능의 상태가 되어버린다.


단순히 피로하다, 피곤하다의 수준이 아닌 내 몸 안에 있는 기가 전부 다 사라지는 기분이다. 방전되는 느낌이다. 무언가를 해보려고 하지만 딱히 손에 잡히질 않는다. 글을 쓴다는 것은 사실 당장의 피드백을 생각하면서 할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오랜 시간의 노력과 정성이 필요하다.


어렸을 때의 난 그것이 가능했던 것 같은데 확실히 나이가 들고 사회생활을 하고 나의 시간을 내 손으로 컨트롤할 수 없는 상황이 되니 나는 아무것도 할 수가 없다. 무엇이라도 하고 싶지만 온전한 나의 시간이 없기 때문이다.


슬프고도 외롭다. 나의 매일은 이렇게 끝이 난다.

작가의 이전글 베풂의 아름다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