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eolpit Jul 20. 2021

달에게 위로를 받습니다

오늘 어떤 마음으로 하루를 보내셨나요?


오늘 출근할 시간에 비가 쏟아졌어요. 어느 정도로 비가 왔냐면 바닥이 비로 인해 강물이 될 것 같았다고나 할까요. 콸콸콸 소리를 내며 바닥에 흘렀어요. 거기를 첨벙하며 가볍게 뛰어넘을 수 없었죠. "으아..." 하면서 운동화에 물이 들어갈까 걱정하며 한발 한 발 내디뎠습니다. 그런데 그 한 시간만 비가 왔나 봐요. 학원에 들어서자 얼마 후 비가 그쳤어요. 한 시간의 비로 인해 누군가는 비에 쫄딱 젖으며 길을 걸어가기도 했고 누군가는 우산이 없으니 옷을 머리에 뒤집어쓰며 길을 걸어가기도 했어요. 한 시간의 의미가 참으로 다양해지는 순간이었죠.



비가 한 시간만 콸콸 내뿜고 멈춘 것처럼 오늘 저의 마음도 그랬어요. 누군가가 말을 걸지 않으면 걱정이 되는 일로 인해 마음이 어두웠죠. 그런데 학원에서 아이들과 이야기하면서 걱정에서 빠져나올 수 있었어요. 게다가 집에 가는 길에는 이런 톡도 왔답니다. "쌤 이번 책은 성공인 거 같아요. 저한테는." 이게 얼마나 반갑던지요. 독서토론반을 운영하고 있는데, 매번 책을 정할 때마다 책이 재미없다며 안 읽던 학생에게 자발적으로 온 톡입니다, 이게. 몇 개월 만의 성취라 괜히 기분이 좋더군요. 게다가 조카가 쓴 '이모 사랑해'라는 편지도 감동이고, 오늘 우러러 본 하늘의 달은 왜 이리 휘황찬란한지. 얼마나 하늘을 쳐다봤다고요.



달님께 소원을 빌지 않기로 했어요. 소원이 없더라도 그저 바라보는 게 좋으니까. 게다가 소원이 이뤄지지 않는 것쯤은 저도 아니까요. 그런데 오늘은 소원을 빌었어요. 제가 걱정하고 있는 일들이 일어나지 않기를 바란다고요. 그런데 이걸 이렇게 보답해 주나요? 퇴근길이 기분 좋도록, 이 밤이 맑고 쾌활하도록 말이죠.



오늘은 달로 위로를 받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오늘부터 300일_04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