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제임스 Dec 14. 2022

기어코 했습니다.

사회적 파장이 이렇게 클 지 몰랐습니다.

22년 6월 1일

우리가 만난 지 2년 되던 날, 예쁜 카페로 데이트를 떠났다. 든든하고 맛난 메뉴가 있다며 나를 안내한 그녀.


이곳은 낯선 메뉴가 하나 있었는데, 바로  '감태김밥'감태는 부드러운 촉감과 향긋한 해초향, 참 고급스러운 맛이다. 카페에서 빵만 먹다가 밥을 보니 반갑기도 하고, 맛도 좋아서 열심히 먹었다.

자고 나서 개운하면 지각을 의심하라

문제는 30분 뒤에 발생했다.

정말 미칠 듯 졸음이 쏟아졌다. 부산을 향하던 길이었는데 얼른 차를 세웠다. 어제 그렇게 푹 잤는데 왜 졸릴까... 했는데 아내도 졸음이 쏟아진단다. 이거 뭔가 이상하다.


우린 한적한 곳에 주차를 하고 쉬기로 했다. 마음을 가다듬고서 목적지로 다시 향했다. 만난 지 2년 되는 특별한 날에 졸고 있을 수 없으니까. 갑자기 나는 왜 그랬을까. 잠 기운에 용기가 났을까? 고백을 했다.


결혼하자!




 그때 아내는 얼마나 황당하셨을까.

사실 팬데믹으로 모든 것을 다시 시작하는 나였기에 망설여졌다. 하지만 더 늦기 전에 이 사람과 평생을 약속하고 싶었다. 용기 낸 김에, 혼자서 생각했던 결혼에 대해 이야기했다.


어떻게 살 것이고, 어떻게 준비할 것이며, 얼마나 필요할지. 정말 현실적인 이야기를 건넸다.

이성적이고 합리적인 그녀를 감언이설로 속일 수 없다. 솔직하게, 정확하게 말했다.


앗... 감태의 힘이었을까?

졸음 덕에 그녀의 판단력이 흐려진 걸까. 그녀는 금세 끄덕이며 나를 받아주었다. 언젠가 결혼을 하게 되면 '너'와 할 것임은 의심하지 않았다는 예쁜 말도 해준 그녀. 일단 승낙받았으니 이제 유턴은 없다.




한 마리의 치킨이 우리 집이 도착하기까지, 보통 40분이 걸린다. 하지만 내가 먹어치우는 시간은 그 절반이 채 되지 않는다.


우리의 결혼도 그랬다.

나는 그렇게 고민하고 망설였는데,

단 1주일 만에 양가 부모님께 인사드리고, 예물을 맞추고 예식장을 잡았다.


11월 19일, 예식날까지 넉넉하다고 생각했는데...

5개월은 평범하게 결혼을 준비하기엔 정말 촉박했다..^^;



내 결혼 소식은 장안의 화제였다. (아니 왜..?)


그냥 혼자 살라며 소리치던 지인들부터... '니가 갈 줄 몰랐다', '도의적으로다가 결혼 취소해라' '아니 언니는 전생에 지구 팔았데요?', '너는 그거 다시 사 왔냐', '그렇게 하지 말라했는데...' 등등... 신선한?! 축하 세례를 받았다. 정말 조미료 하나 없이 진짜 들은 이야기다.


'결혼의 늪'으로 빠지는 중생을 구원하시던 작가님께서는 내 결혼 소식을 듣고서 '제 브런치북은 실패했습니다' 라는 글까지 남기셨다.


내 결혼이 사회적으로 이렇게 파장이 있을지 몰랐다. 나는 어떤 삶을 살았던 것인가.


P.S  아내는 졸다가 프로포즈를 받은 당혹함을 아직도 호소한다. 나는 그날 이후 감태를 영물로 모신다.



작가의 이전글 행복은 나눌 수록 커지잖아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