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라떼마마 May 21. 2021

행복 신을 신고
뛰어보자 팔짝

행복한 사람이 되어서 가면 세상 어디든 행복할 거다. 행복은 목적지가 아니라 출발점이다. 신발과 같아. 먼저 신발을 신어야 어디든 갈 수 있지 않니? 밑창이 튼튼한 신발을 신은 사람은 가시덤불이 나와도, 얼어붙은 강을 만나도 웃으며 성큼 성큼 선널 수 있다. 불행한 채 어딘가로 간다는 것은 맨발로 길을 떠나는 것과 같아. 그곳에 가면 신겠다고 신발을 머리에 이고 가는 사람들이 얼마나 많은지! 그 맨발로 얼마나 버티겠니? 조그만 자갈돌 하나만 밟아도 그 자리에 주저앉게 된단다. 

(곽세라) 



나의 소소한 행복 


1. 일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와서 방으로 들어갔을 때 아이가 붙여놓은 "사랑해, 고마워" 메시지가 적힌 메모지를 발견했을 때 

2. 아이의 책장, 장난감 바구니 사이에서 나의 카드, 지갑을 몰래 숨겨 놓은 흔적을 발견했을 때 

3. 마트 지하주차장에 주차를 하려고 들어섰을 때 가장 좋은 자리에 막 자리가 비었을 때 

4. 약속시간이 조급해서 급하게 운전하는 길에 아슬아슬하게 신호가 걸리지 않고 가뿐하게 통과할 때 

5. 서점에서 결제를 할 때 생각없이 "포인트 사용해주세요" 말했다가 누적된 포인트가 5000원이 넘어가서 할인을 받을 수 있을 때 

6. 브런치 메인에 나의 글이 보일 때 

7. 지나가다 우연히 들른 독자님으로부터 정성스러운 댓글을 받았을 때 

8. 써니와 보드게임을 할 떄 

9. 써니와 주말 밤 9시부터 홈웨어를 입고 침대에 기대어 함께 픽사 영화를 보며 팝콘을 먹을 때 

10. 써니와 문구점에 가서 마음에 드는 스티커와 펜을 고르다가 그립감과 필기감이 끝내주는 환상적인 펜을 발견했을 때 

11. 만사가 피곤한 오전에 좋아하는 아이스 라떼에 샷을 추가해서 첫 한모급을 깊게 빨아들일때 

12. 따끈따끈 김이 모락모락 나는 인절미에 콩고물을 잔뜩 묻혀서 입에 넣는 순간 

13. 밖에서 일을 하는데 마우스를 깜빡 잊고 안들고 온줄 알았다가 뒤적뒤적 거리는 순간 발견 했을 때 

14. 부모님이 아이를 봐주시겠다고 자유시간을 보내고 오라고 찬스를 갑자기 주실 때 

15. 책상에 묻은 펜이 슥슥 잘 지워졌을 때 

16. 매일 아침 걷기 운동을 하며 타임 스탬프로 오늘도 나와의 약속을 지켰음을 인증할 때 

17. 한달어스 오늘의 인증을 11시 59분에 했을 때

18. sns를 하다가 내가 정말 좋아하고 닮고 싶은 사람과 소통을 할 수 있을 때 

19. 내일 배송될 줄 알았던 보석같은 책이 하루 빨리 집에 도착 했을 때

 



매거진의 이전글 엄마를 단단히 지키는 한 단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