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비비안 광 Oct 13. 2021

#1 그것이 시작이었다

절대 합가는 아니된다

남편이 아닌 시부모님과 형님네와 결혼을 했다.


딱 1년만 살다가 분가하자고 했다.

그러겠노라 말했다.

그렇게 나의 결혼 생활은 

한 지붕 세가족으로 출발했다.


그 사이 형님네 셋째가 태어나고

7개월 후 우리 첫째가 태어났다.

꼬물이 두 명이 더 늘었다고

북적북적한 한 지붕 살이가 버거웠다.


오래된 구옥을 리모델링 했다.

잠만 따로 잤을뿐 달라지는 건 아무것도 없었다.

아이를 들쳐업고 몇 발 안되는 거리를 오르락내리락 했다.


1년이 2년이 되고

아이들은 초등학교를 졸업했다.

아버지는 돌아가시고

형님네는 분가를 했다.

나만 16년째 아무런 변함이 없다.

매거진의 이전글 나는 그냥 걷고 싶을 뿐이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