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순애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평일 Aug 09. 2023

순애(殉愛/純愛)

나와 하연

71.

  -하연아, 화났어?

  -나? 화 안 났는데?

  -근데 왜 아무런 말도 안 하고, 연필만 갈고 있어. 너 샤프 쓰잖아.

  -취미야. 방금 전에 생긴.

  -장난친 거였어.

  -아무런 말도 안 했는데.

  -그러니까. 그게 문제라고. 왜 아무런 말도 안 해.

  -말.

  -린 오징어.

하연이 연필을 갈다 말고 날 가만히 쳐다봤다. 입꼬리가 움찔거리더니, 톡 하고 웃었다.

  -웃었다.

보강이 끝나고 난 후에는, 하연과 함께 김밥을 먹으러 갔다.

  -거기 있는 소금 좀 주라.

  -엥?

우리가 시킨 건 참치김밥 두 줄 밖에 없었지만, 김밥에 소금을 찍어 먹는 특이한 취향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 핸드폰 좀 주워주라. 너 앞에 떨어졌어.

  -내가 떨어뜨릴 줄 알았다. 그만 꼼지락대고 밥 먹어. 여기.

  -땡큐, 물 더 마실 거지. 물 컵 줘

  -오, 땡큐.

  -어? 뭐지?

  -왜?

  -왜 물에서 맛이 나지.

  -뭐야, 맛소금이었나 보네. 재미없다.

?

  -어?

  -너 소금통 달라고 했을 때부터, 와 그럼 핸드폰 떨어뜨린 것도···

  -나도 장난.

매거진의 이전글 순애(殉愛/純愛)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