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순애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평일 Aug 30. 2023

순애(殉愛/純愛)

나와 하연

86.

  -하연아, 아까 편지에서 이진수 부분은 무슨 의미야? 0,1. 나 이해 못 했어.

  -공을 다르게 읽으면 뭐야.

  -영?

  -일은?

  -하나?

  -하나를 영어로 하면?

  -원?

  -붙여봐.

  -영원? 오 뭐야. 너 똑똑하다.

  -고민 많이 했지.

  -그럼 그냥 영원하다고 하면 되지, 왜 굳이 어렵게 공일 한다고 해?

  -부끄럽잖아.

  -별게 다.

  -나 좀 봐봐.

구름이 예쁘게 피어있길래, 멍하니 구름을 보고 있었다. 말을 듣고, 고개를 하연이 쪽으로 돌렸을 때는, 하연의 얼굴이 앞에 있었다.

  -갑자기?

  -갑자기 하고 싶었어.

  -어떤 맥락에서?

  -아무런 맥락 없이.

  -나는 이런 거 처음 해보는데.

  -나도 그래.

  -맞게 한 건가?

  -별로였어?

  -아니 좋았는데.

  -그럼 됐어.

구름. 맞아, 꼭 구름 같았어.

  -무슨 말이라도 좀 해 봐.

  -그거 알아?

  -응?

  -너는 이제 나 평생 못 잊어버릴 거야.

말을 마친 하연이 나른하게 고개를 떨궜다. 그렇게 조금을 있더니, 다시 나를 바라보고선 배시시 웃었다.

  -그렇겠네. 공일하겠네.

그날 내 세계관엔, 오롯이 너밖에 없었다.

기억에 남을 정도로 아주 예뻤던 웃음과 입술은, 바다랑 구름이랑 태양이나 산소 같은 것들로. 널 평생 못 잊어버릴 거라는 말은 장마나, 내가 좋아하는 것들로.

나도 정말로 공일히 그랬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매거진의 이전글 순애(殉愛/純愛)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