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순애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평일 Sep 05. 2023

순애(殉愛/純愛)

나와 하연

90.

이후론 꽤나 무던한 하루들을 보냈다.

그 하루들 사이에 탄은 잠시 없었다.

그건 탄을 위한 것이었다. 탄은 지금 자신의 일을 하기에도 벅차니까. 그런 탄을 만났던 건 수능 전날이었고, 탄의 상태는 무척 좋아 보였다. 수능 당일에는 하연이와 함께 도서관에서 공부를 했다. 수능이 끝나고, 이번 수능이 굉장한 불수능이었다는 뉴스 역시도 도서관 휴게실에 있던 티비를 통해 함께 보았다.

  -긴장된다.

  -그치.

  -딱 1년 남았네.

  -와, 그 말 들으니까 확 떨린다.

  -괜히 말했나.

  -나도 가고 싶은 학교 생겼어.

  -아 진짜? 어딘데?

  -너가 가고 싶어 하는 학교.

  -우리 둘 다 공부··· 되게 열심히 해야겠네.

  -그러게.

수능이 끝나고, 탄이 원하던 학교 세 개 중, 두 학교를 붙었다는 이야기를 전해 들었다.

근데 그건 아무런 의미가 없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순애(殉愛/純愛)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