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에트랑제 Apr 12. 2020

복통의 원인들

예전 한의사 분이 말했습니다. 장이 안 좋으니 맥주와 같이 찬 음식은 피하십시오라고. 그러나 제게 맥주는 피하기 힘든 음식입니다. 노란색과 하얀색이 묘하게 어우러진 맥주 광고에 나는 그저 끌려갈 뿐입니다. 후끈 달아오른 얼굴이 된  채 비행기에 오른 적이 몇 번이었는지 모릅니다.


치킨을 먹었어요. 동네 치킨집인데 어쩜 그리 맛있는지요. 치킨집을 여는 일은 레드오션에 뛰어드는 일이라는 사실은 확실히 깨닫습니다. 내가 만약 가게를 연다면 그토록 저렴한 가격에 그와 같은 품질의 치킨을 만들어내지 못할 겁니다. 바삭한 껍질, 적당한 크기의 질기지 않은 육질의 닭 그리고 과하지 않은 양념이 제 식욕을 강하게 끌어당겼어요. 맥주를 빠뜨리면 안 될 것 같았습니다.



킨과 맥주에 대한 욕망으로 인해 나는 지금 이렇게 복통에 시달립니다.


다자이 오사무의 글을 보면 복통의 원인은 돈이 될 수 있다네요. 그러니 돈도 조심해야겠습니다.


선배 야마기시 가이시 씨의 말에 따르면, 돈이 잔뜩 들어 있는 지갑을 품속에 넣고 다니면 위장이 차가워져 병에 걸린다고 한다. 동전만 넣고 다녀서 그런 게 아니냐고 되물으니, "아니, 지폐도 마찬가지야. 그 종이는 아주 차가워서 그걸 품에 넣고 다니면 반드시 배에 탈이 나니까 조심하게."하고 진지하게 충고해 주었다.
작가의 이전글 광주 탐구생활 01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