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임복 Apr 08. 2017

성공하는 사람들은 앞을 본다.

시간관리의 기술 -2-

성공하는 사람들은 앞을 보고, 그렇지 못한 사람들은 곁을 본다. 


고개를 들어 정확히 목표를 바라보고, 허리를 펴고, 곧게 걸어간다. 오늘 자기가 있어야 할 곳을 알고, 내일 어디로 가야할지에 대해 알고 있기에 앞을 바라본다. 

 물론 아직 가보지 않은 내일이기에 두려움은 당연하다. 하지만 내일로 가는 길은 오늘 걷고 있는 단단한 길과 연결되어 있다는 믿음을 가지고 있다. 


그렇지 못한 사람들은 곁을 본다.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하고 있는지, 어떻게 살고 있는지,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가 항상 궁금하다. 주식으로 돈을 좀 번 친구가 있다면 주식 공부를 시작하고, 부동산으로 돈을 번 친구가 있다면 경매학원을 쫒아다니기 시작한다. 다른 사람은 다 아는데 자신만 모르는건 견디지 못하고, 세상에는 뭔가 살아가는 '비법'이 있을거라 예상한다. 

그래서 곁을 보느라 항상 바쁘다. 


 당신은 지금 이 순간 앞을 보는가, 곁을 보는가. 

앞도 보고 옆도 봐야한다는 양시론적 애매한 입장은 취하지 마라. 누구에게나 한번은 뜨겁게 타올라 질주해야 하는 순간이 있다.  200톤이 넘는 거대한 쇳덩어리인 비행기가 하늘을 날 수 있는건 앞을 보며 전력으로 질주해 중력을 뿌리치기 때문이다. 달려야하는 순간 시선은 옆이 아닌 앞을 향해야 한다.


 좌로도 우로도 치우치지 마라. 

 곧게 앞으로 걸어가라. 무엇이 되었든 결심한 일이 있다면 끝까지 가라. 주변의 이야기를 듣느라 멈추지 마라. 

주변의 모든 이야기들은 의견에 불과하다. 의견을 확신으로 바꾸어 걸음을 멈추게 만드는건 결국 자기 자신이다. 

 기웃거리지 마라. 다른 사람의 인생에 관심 가지지 마라. 

지금보다 나은 미래를 꿈꾼다면, 시선은 내일의 꿈을 향하되 걸음은 오늘 하루를 충실히 걸어라. 




매거진의 이전글 매일매일 조금이 지금을 바꾼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