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십일월 Oct 25. 2023

사랑의 의미




나는 항상 너를 떠나려고 했다

사랑하면 사랑할수록 너에게서 떠나야만 했다


너로부터 나는 자유로워야 했다

사랑하면 할수록 자유로워야 했다


너 역시 그래야만 했다

나는 너를 자유롭게 해야 했다


너를 떠나는 것도,

네게서 자유로운 것도

어느 것 하나 쉬운 것은 없었다


나의 사랑을 알아 차리고

너의 사랑을 느낄 때까지

나는 쉽지 않은 삶을 선택하겠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 모래와 바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