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파란 Mar 15. 2020

알 수 없다, 내 맘.

수수께끼 같은 내 마음의 모양

오늘은 모났지만 어제는 둥글었고

친줄 알았는데 의외로 부드러웠

작지만 크기도 한  같은 내 맘.

우리는 사는 동안 온전히 자신을 알 수 있을까?

살아갈 수록 나의 새롭고 낯선 모습에 깜짝 깜짝 놀란다.

어쩌면 내가 나를 '나 자신'이라고 부르는게 큰 오만은 아니었을까.  늘의 내가 보는 나는 과연 진짜 내 모습일까.


내가 나로 살아간다는 것은 어쩌면 나의 무한한 모습을 받아들이는 과정일지도 모른다.


매거진의 이전글 나의 그림자가 너의 안식처가 될 수 있다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