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위드리밍 May 05. 2024

당신에게 소중한 100가지는 무엇인가요?

행복의 가격. 물건에 대한 생각.

어린이날 캠핑 에 왔다.

 캠핑에 올 때마다

 행복의 가격 이라는 책이 생각 난다.


단 100개의 물건만 가지고

바퀴달린 방 한 칸 3.6평의 집에서 살아가며

행복을 찾아가는 이야기.


내 인생의 가장 절정이자

한편으로는 바닥이었던 그 시기.

서서히 본래의 나를 회복해가며 읽었던 책이라

기억에 강하게 남았다.


100가지 물건만 가지고 살아가기.


#우행꿈백백백 :생전 안해본 일하기이라는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다.


생전 안해본 일들을 내 삶에 더하며 행동의 변화를 통한 인사이트들을 기록하고 좋았던 것들은 내 삶에 습관으로 적용한다.


백백백을 하다보면 느끼는 지점은

인생은 더하기보단 빼기가 중요하다는 것이었다.


매일 하나씩 더하다보면

우선 뇌에 그리고 그 다음은 몸에 그리고 나의 가족에게, 그리고 나와 함께하는 모든 이들에게 점점 과부하가 온다.


그래서 더하기 보단 비우기가 훨씬 중요하다.


캠핑에 오면.

늘 #비우기 를 하고 가는 듯해서 좋다.


캠핑 짐도 마찬가지다.


다들 캠핑의 로망을 생각하지만


사실 캠핑은...

집을 다 짓고 직접 만들어 먹는 맛있는 음식.

불을 피우고 잠시 앉아서 불멍을 즐기는.

때론 아주 잠시 아무것도 할 것이 없는.

딱 그 순간만 좋다.


그 외의 시간들은 사실 모두 노동이라 힘이 든다.

그런데도 굳이 그 찰나의 순간을 즐기러 온다.


캠핑을 하다보면 더 수월한 일상을 살고자 하는 생존 욕구에 늘 새로운 아이템들이 생기곤 하는데

그 짐을 차에 테트리스처럼 싣고 가려면 결국

매일 소중하게 쓰던 아끼던 것을 하나씩 빼야 했다.

(때론 사람인 우리도 테트리스처럼 다리를 접고ㅋㅋ 끼어와야 할때도 많다.)


인생도 그런 것 같다.

새로운 행복을 기대하며 새로운 일들을 위해 도전하다보면 아끼는 것들을 하나 잃게 되기도 한다.

그렇다고 아무 일도 안하고 손 놓게 된다면

부정적 경험들과 함께

더 고인물이 된다.


잃을 것을 알고 있지만.

그래도 도전을 시도해보게 되는 것 같다.


지금 당신에게 가장 소중한

100가지는 무엇인가요?

물건만 해당하는 게 아니라 생각한다.

사람 공간. 형체를 가지고 있는 그 무엇도.

사실 100개가 넘으면 과부하가 오고 결국 놓친다.


무엇을 잃어버리고

무엇을 안고 살고 싶은가.

나는 조금 의미있는 선택을 앞두곤

이 고민을 하는 것 같다.


그럼 지금 내가 내려놓고 가야할 건 무엇일까.


새로운 것을 얻기 위해 반드시 잃는 게 있다.


부정적인 경험들. 스트레스들.

슬픔과 어려움들을 놓아주고

행복의 경험 100가지

나의 마음 100개의 공간에 채워가려 노력중이다.


You can buy

happiness


가족들과 행복의 순간들 함께하며

나의 행복을 위한 100가지를

가늠해보는 시간 가져보길 응원합니다.


우리 함께 행복한 꿈꿔요. 우행꿈!


매거진의 이전글 관계로부터 자유로우면 과연 행복할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