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eunring Apr 12. 2024

초록의 시간 741 꽃보다 연두

예의와 친절 사이

우리 아파트 바로 옆길에도

짤막하지만 아늑하고 고즈넉한

벚꽃길이 수줍게 숨어 있어요


바람이 하늘하늘 벚꽃비를 날려주는

그 길에 서면 생각나는 친구가 있어서

나무 아래 수북이 내려 쌓인

연분홍 벚꽃이파리들을 찍어

그리움의 향기와 함께

친구에게 날려 보냅니다


지금 벚꽃비~

내 문자에 날아온 친구의 답은

그때가 좋았어요

그 순간이 그립습니다~


그때가 좋았다는 것을

나 역시 몰랐습니다

늘 이웃에 있으니

그대로 있으려니 생각했었죠

모든 순간이 붙박이가 아님을

그땐 미처 알지 못했고

나 역시 그 순간들이 그립습니다


친구 몫까지 한 번 더

벚꽃길을 걸으며 꽃비를 맞고는

르르 따라온 분홍 이파리들과 함께

엘리베이터를 탔어요

공동현관문이 열리는 소리에

잠시 망설입니다


엘리베이터 문 열림 버튼을 누르고

지금 들어서는 누군가를 기다려야 할까

아니면 문이 닫히는 대로

그냥 두어야 할까


지금 들어서는 그 누군가가

굳이 엘리베이터를 타지 않고

운동 삼아 비상계단을 이용할 수도 있고

다시 밖으로 되돌아 나갈 수도 있고

천천히 엘리베이터를 기다릴 수도 있는데

문 열림 버튼을 누르고 기다려야 할까

닫히는 대로 그냥 올라가야 할까


그냥 문이 닫히기를

잠시 기다리는 건 예의

일부러 문 열림을 누르고

기다려 주는 것은 친절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활짝 눈부시게 피었다가

꽃비 내리며 떨어지는 꽃이 친절이라면

꽃 진 자리에 비죽 돋아나는

초록 잎사귀들은 예의겠죠


친절보다는 예의가

잔잔하고도 한결같은 마음이듯

피었다 후르르 지는 꽃보다

지금부터 푸르러지는 잎사귀들이

 아름답고 싱그럽 오래갑니다


꽃 필 때 보자 했으나

꽃은 금방 이울어

벚꽃비 날릴 때 만나지 못한 친구

신록 아래서 만나는 것도

우정에 대한 예의라는 생각에

다시 톡 문자를 보냅니다


이번엔 미루지 말고

얼굴 봐요~

꽃보다 연두일 때

연두가 더 진해지기 전에 만나요~

작가의 이전글 초록의 시간 740 라라라 라일락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