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은수달 Mar 13. 2024

커피 방앗간에 가면 몽글한 기분이 든다


'교육장에 주차장이 만차이오니 대중교통 이용 바랍니다'


오늘은 소방안전교육을 받으러 가는 날이다. 대중교통으로 가기엔 먼 거리라 자차로 이동할 생각이었는데 주차 공간이 없단다. 주소를 검색해 보니 내가 예전에 살던 동네와 가까웠고, 즐겨 찾던 커피 방앗간도 있었다.



'근처 공영에 주차하고 택시 타고 이동하면 되겠다.'


매장 입구를 본 순간 몽글몽글한 기분이 들면서 지나간 추억들이 떠올랐다. 막연히 저 동네에 살고 싶다고 생각해서 이사했는데, 알고 보니 스페셜티 커피로 유명한 카페가 집에서 오분 거리에 있었다. 처음으로 글쓰기 모임을 했었고, 바리스타 수업도 들었으며, 일주일에 한 번씩 커핑에도 참여한 곳이라 의미가 남다르다.


백화점에 입점했다 영도에 로스터리가 생겼고, 지금은 마린시티 매장도 짓고 있단다. 본점에 오랜만에 방문했는데, 매니저가 알아보고 인사를 건넨다. 몇 년 동안 꾸준히 드나든 덕분인지 웬만한 직원들은 날 기억하고 알아본다.



처음에 이곳은 작은 규모의 음식점이었는데 대표님이 인수받아 리모델링한 후 전국적인 카페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 카페쇼 등 각종 행사에 참가하고, 직원들 대다수가 실력파라 타지에서도, 심지어 타국에서도 소문 듣고 찾아올 정도다.


맛있는 커피로 승부하겠다는 대표님의 비전은 십 년 넘게 이어졌고, 한 때는 커피 볶는 냄새 때문에 주민들이 방앗간으로 오해하기도 했단다. 어쨌든 커피 방앗간이 오래 살아남아 나이 들어서도 찾을 수 있길 기도해 본다.








매거진의 이전글 건강검진을 자주 받아야 하는 이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