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손현주 Jun 16. 2024

평생 기회는 3번 온다는데

아직도 기회를 모르는 생을 살고 있는가?

 인생에서 3번의 기회가 온다고 한다.

우리는 스쳐가는 기회를 놓치고 살고 있지는 않은지?


생각을 해 봅니다.

같은 기회가 오지만 기회의 그릇을 어떻게 사용하느냐는 

개인의 몫인 거 같다.


아주 오래전 맞선을 보았던 기억이다.


부모의 주선으로  만나 소개가 끝나고 둘만이 시간이 되었다. 

어색한 시간으로 먹다 남은 커피잔을 만지작 거렸다.

서로 예의만 차리던 중 결혼을 어떻게 생각하느냐는 질문을 받았다. 


무척 고상한 척 아니, 실질적으로 내 마음 그대로 이야기하였다.


무심코 던졌던 말에 다른 건 볼 것도 없이 나에게 마음을 다 뺏겼다는  후문이었다.


여자는 남자의 그릇에 얼마만큼 채워지는 물의 양이 아닐까 한다며 

철없는 낭만적이고 개똥철학적인 이야기를 주고받았다.


결국 이 말은 내 인생의 큰 화근이 되고 말았다.


그때는

혼기가 넘다 보니 체면상 나가 앉아 무슨 말을 하랴!


결혼이란 꿈과 낭만이 문지방을 넘으면 잡을 줄 알았다.

내가 원하는 유토피아가 바로 눈앞에 펼쳐지는 그림을 그려보던 소녀시절이었다.


결혼이란 남녀가 만나 서로 공유하면서 알콩달콩 살아가는 게 결혼이라고 생각했지만 

어려운 일은 내 생애에  전혀 없을 거 같은 철부지 소녀의 마음이었다.



결과적으로 

그날의 철학적인 이야기는 그냥 토크에 불과했다.

내 인생 이렇게 시작된 셈이었다.

연탄이 실생활의 큰 부분을 차지하였던 시절이었다.


연탄 리어카를 앞 뒤에서 밀어주며 힘들게  

살아가는 부부를 이해하지 못했던 시절도 있었다.



그땐 인생의 맛을 1도 몰랐다.

뜨거운 열정으로 살아보겠다는 드라마를 보면 난 과연 그렇게 뜨겁게 사랑했을까?


내 인생을 위하여 얼마나 뜨겁게 최선을 다했나?

생각하게 된다.


누구나 기회를 맞이한다.

아니, 마지막 기회를 만들고 싶다.


나의 작은 도전으로 지치고 포기하고 싶은 순간을 나의 열정으로 도전한다.


내 삶이 누군가에게 작은 빛으로 세상에 남기를 그런 열정을 다하자.









작가의 이전글 아치울 문화관을 다녀와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