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푸른구름 May 08. 2022

5월의 푸르름

신록의 계절 5월

신록의 계절 5월이 되었다.


나의 학창 시절 배웠던 신록예찬이라는 글에서도 찬사를 아낌없이 보냈듯.  5월의 신록은 너무나 아름답고 신비롭기까지 하다.

3 학급의 작은 분교에서의 생활이 아이들의 밝은 표정으로도 행복하지만

쉬는 시간, 점심시간, 방과 후 시간, 산책시간  잠깐잠깐 학교 밖 울창해진 신록을 바라보는 것이 참 행복한 경험이다.


아예 잘 느껴보려고 집에서 안 쓰던 캠핑용 의자까지 가져다 놓았다.


아이들이 방과 후 수업과 돌봄 수업으로 조용한 오후 학교 현관 앞에서 의자에 앉아 앞산을 바라보고 있으면 여기가 천국인가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여유롭고 행복한 기분이다.

이곳에서 근무하는 것을 선택하기까지 고민이 많았다.  분교 부장을 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어서 승진에 대한 가산점을 받기 어려울 수도 있었고 길어진 출근길이 부담스러울 수도 있었지만 지금은 너무 잘 한 선택이라고 생각한다.


난 2013년.  교직에 발을 들인 지 14년이 되던 해 교장선생님이 나중에 승진에 문제 될 수 있다고 말리던 연구년에 지원해서 1년간 나의 교직생활을 돌아보고 내가 하고 싶은 교육을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었다.


다행히 여러 과정을 거쳐 최종 통과가 되었고 1년간의 값진 연구년을 보낼 수 있었다.  지금 하라면 못하겠지만 연구년을 하기 위해 전년도부터 이런저런 공부와 준비를 했었던 기억이 난다.  그래도 모두 수업과 교육에 대한 고민이 있었기에 도전할 수 있었고 다행히 대상자로 선정되어 여유롭지만 내가 하고 싶은 일들을 많이 할 수 있었고 평일 오전 도서관에서 책을 읽을 여유를 갖기도 했다.


그런 여유로움이 지금까지 계속 교직을 유지할 수 있게 했고 다행히 교감 연수 차출이라는 좋은 결과까지 가져온 것 같아 더욱더 감사한 마음이다.


 지금의 분교 근무가 나에게는 두 번째 연구년이라는 생각이 문득 들었다.  몸과 마음이 가볍고 학교 가는 길이 설렌다.  즐겁고 신이 난다.  그 마음을 아는지 아이들도 학교 오는 것이 즐거운 눈치다.

그래.  너희도 즐겁고 나도 즐겁고.

그러면 됐다.


모두 즐겁자!!

작가의 이전글 봄은 어디 가고 여름이 왔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