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일상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Calm Apr 29. 2024

[20240429] 어머니께서 하신 말씀

그렇게 몸 바쳐가면서 할 가치가 있는 일이냐고......

출처 : 나무위키


의사 선생님이 말씀하셨다.

지금 적당히 쉬지 않으면 돌이킬 수 없으니 좀 쉬세요.


지금 내가 직업을 가지고 있는 것도 아니고, 하는 일이 없는데 속으로 계속 물음표(?)만 날리고 있었다.


주사를 다 맞고 입원을 할지 말지 결정하려는데 그냥 통원을 하기로 했다. 의사 선생님께 통원을 하겠다고 했다. 일상에 태클이 걸리는 게 싫었다.


수납하고 나오는데 어머니께서

지금 직업이 없어도, 네가 하는 일이 많다는 건 나도 알아.
그런데 이게 그렇게 몸 바쳐가면서 할 가치가 있는 일이냐?
그리고 세계 바다에 떠다니면서 어디서 싸움 안 하나 지켜보고 다니면서 불안해하는 항공모함도 너만큼은 신경 안 쓰겠다.
돈이 없는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내일 세상이 무너지는 것도 아니고 조금 내려놔.
난 너처럼은 못 산다.


별소리 아닐지도 모르지만 많은 생각이 들었다.


조금 내려놓을 줄도 알아야 하는데 얼마나 소중한 것이고 지키는 과정에 부모님이 흘린 피가 너무 커서 나는 그냥 내 할 일에 집중하는 건데 몸이 안 따라준다.

매거진의 이전글 [20240428] 브런치 알림에 대해 이제야 알았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