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글나글 May 11. 2022

잃었던 인류애 충전!

무려 10개월 전 이야기


<띵동->


​지난 주 목요일 밤

초인종이 울렸다.

‘이 밤에 누구지?’

“누구세요?”

“아, 저 앞집에 이사와서 인사 드리고 싶어서요~”

응?

요즘에도 이사 왔다고 인사하시는 분이 있네?

하며 문을 열었다.

문 앞에는 귀요운 강아지 친구를 안은 여자분이 서 계셨다.

“안녕하세요~ 앞집에 오늘 입주했어요. 이거…”

하며 내민 쇼핑백에는 병주스 3병이 맛 별로 들어있었다.

작은 쪽지도 함께.

“아..! 네네 이런 거 안 주셔도 되는데..! 감사합니다~”

하면서 어설프게 주스를 받아들고 나서

“아~ 강아지랑 같이 오셨구나~ (강아지에게) 안녀엉”​


하.. 강아지라니.. 강아지랑 같이 사시구,,짱부럽다..ㅠㅠ

생각하는데

“네네, 얘는 까미예요! 제가 출근하면 외로워서 까미가 짖을 수도 있어요ㅠㅠ 이해해 주세요.. 최대한 안 짖을 수 있게 노력할게요..!”

앞집 이웃의 말에 나는 아마도 요 근래 지었던 표정 중 가장 무해한 미소를 지으며 대답했다.

“아아 괜찮아요 괜찮아요!”

하.. 정말 이런 분이 내 이웃이 되다니..

앞집에 누가 사는지도 모르고 사는 요즘 시대에 이렇게 따숩고 예의 있는 분이 계시단 사실에 기분이 괜히 너무너무 좋아졌다.

먼저 이렇게 양해를 구하니 어떻게 이해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오히려 혼자 있을 까미가 걱정되는 동구눈나ㅠㅠ​



“입주 환영해여! 까미 안녀엉~”​

주접을 떨며 까미와 집사님에게 인사를 하고 나서 훈훈한 맘으로 주신 쪽지를 읽었다.


​​

하,,,

훈훈쓰,,,,,

누가 한여름에 보일러 틀었어ㅠㅠㅠㅠ



겉으로 보기엔 고양이 같지만 사실은 사람을 좋아하고,

그 무엇보다도 좋은 사람들에게 에너지를 받는 댕댕이 같은 나는 사회에서 만나고 겪은 별의 별 인간들로 인해 인류애를 잃어버렸다..


​겉과 속이 다른 사람들이 지긋지긋했다.

이기적인 심보들이 싫었다.

그치만 분명한 건,

이 세상엔 아직 좋은 사람들이 많다는 거다.

타인을 배려하고 따뜻한 온기를 나눌 수 있는 사람들과 오래오래 행복하고 싶다.


​​

멀리서 상경한 까미 집사님도 덜 힘든 서울살이 하시며 까미와 행복하시길..


작가의 이전글 퇴사한 지 5개월, 근황토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