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나의 시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Far away from Oct 23. 2023

만약에

결핍이 없는 사람이었다면

난 어떻게 살고 있을까?


두려운 것들을 피해

불가능한 것들과 멀어져

산소를 찾아 허우적대는 물속의 사람처럼


어떤 이는 이런 삶

어떤 사람은 또 저런 삶

각자가 추구하는 가치에 따라

사용하는 시간과 돈의 사용처도 다 제각각..


순백의 눈을 꿈꾼다

지금의 내가 밟지 않은 눈이었다면

순백의 하얀 눈이었다면


느끼고 경험하고 알아버린 내가 아니라

모르고 경험하지 못하고 느껴보지 못한 나였다면


처음 마주하는 것들도

두려움보다 호기심 가득한 마음으로

대할 수 있는 사람이었다면


투명한 가을하늘이

매년 봐도 또 경이롭고 신비롭듯이

그렇게 깨끗하게 먹구름을 지우고

청명한 하늘을 드리울 수 있는 게

나였다면

매거진의 이전글 깊은 가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