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에 관심이 많으니 일본어 사용량이 많을 수밖에 없는 이 그룹에도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물론 모든 멤버가 양 언어를 능숙하게 구사한다). 그런데 이 그룹, 타이틀이며 수록곡까지 단 한 곡도 빠짐없이 노래가 좋다. 소위 '청량'한 노래를 좋아한다면 유튜브에서 전곡 플레이스트를 검색해서 들어 보기를 강력 추천한다. 청량함이 담뿍 담겨 있으면서도, 마냥 탄산 같은 시원함만 있지는 않다. 어딘가 햇살 품은 산뜻한 여운이 남는 청량감이 NCT WISH 노래(특히 타이틀곡)의 매력 포인트이다. 그리고 NCT 답게 네오 한 '깔'이 한 스푼씩은 들어가 있다. Songbird의 댄스브레이크나, New Team일 때 냈던 Hands Up이나 NASA 같은 노래처럼. 더불어, 멤버들의 목소리 조화와 가사가 정말 좋다!
Steady 활동의 선공개곡으로 나왔던 Dunk shot. 힙한 멜로디에 희망찬 가사가 정말 매력적인 노래. 일본어 버전이 나오기 전에 서둘러 번역해 본다.
의미를 그대로 전달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었던 Combo 번역과 다르게, 이번에는 일본어 가사로 노래방에서 부른다고 생각하면서 번역했다. 따라서 영어 가사는 그대로 두고, 한국어 가사 대비 음절 수를 크게 늘리지 않으려고 했다. 다만 추임새는 음절 수가 모자라면 몇 군데 생략했다(Yeah 등). 그리고 한자에 히라가나 표기를 추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