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기차는 달려가고 Oct 21. 2022

의사와 나눈 이야기

끄적끄적

정기적으로 종합병원에서 료받는다.

코로나 시대 3년째 진료받는 선생님을 만나는 날이었다.

언제나처럼 환자는 많았고 진료 시간이 계속 늦어지고 있었다.

선생님은 환자들에게 꽤 성의가 있는 분이어서 오후 늦게 선생님을 보면 환자 보느라 지쳐 진이 다 빠진 얼굴이다.


음, 되도록 빨리, 말없이 진료를 마쳐야겠군.



그렇게 진료실에 들어섰는데, 어라, 오늘은 쌩쌩하시네.

늘 그렇듯 그간의 경과를 묻고, 약 처방에 관한 설명을 하시고.

3개월 뒤에 진료 날짜를 잡자고 하신 뒤.

상태가 좀 더 좋아지길 바랐지만 더 나빠지지 않는 선에서 올해를 마치게 됐다,

아쉽지만 어차피 길게  병이라 더 나빠지지 않은 선에서 그친 것도 그리 나쁜 건 아니다,라고 나의 상태에 관한 감회를 피력하시더니.

내년 1월에 뵙겠습니다.

올 한 해 마무리 잘하시고 겨울 들어서는 환절기에 특히 건강 조심하세요.


하시는데, 뭔가 훅, 들어온 기분.

여름이 끝나고 추석까지 지나가면 한 해가 다 간 느낌은 들지만.

다음 진료일은 2023년이라 송년 인사를 할 때이긴 했다.

그래도 예상을 못했기에 약간의 충격이 있었다.



정말 한 해가 또 갔구나.

3개월 뒤에는 어떤 상황일지.

여전히 지금과 같을지,

개인적인 신상이든, 사회적이든 변화가 있을지 모르겠다.


2022년이 두 달쯤 남았다.

시간은 쏜살같은데 나는 매양 같은 자리에서 맴돌고 있네. 계속 늙어가면서 말이지.

생각만 했던 일들 몇 가지라도 부지런히 하자.

연말이 다가오면 재촉받는 기분이 든다.


매거진의 이전글 고난의 시기에 알 수 있는 것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